[ 사장 : 신재은 ]

맘114(www.mom114.com)는 예비 부모로부터 0~12세까지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사이트다.

아동발달 및 상담 전문 사이트를 목표로 지난해 6월 개설됐다.

이화여대 가정대학 부설 아동.청소년센터와 프로그램 협약을 맺고 아동발달 및 교육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이화여대 대학원 아동학 전공 석박사들을 중심으로 한 아동발달 연구소도 따로 설립했다.

맘114는 기존 임신 및 육아 사이트들이 월간지 수준의 천편일률적인 콘텐츠만 제공하고 있다는 문제인식에서 출발했다.

회사측은 "지금까지의 사이트는 3세 이하의 영아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를 주로 제공해 왔다"며 "아동발달 측면에서 볼 때 유아기 및 학령기에도 아동발달과 자녀양육에 대한 교육은 필수적이라는 점을 감안해 사이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맘114는 상담시스템도 이같은 목적에 맞게 자체 개발했다.

MPCS(Mom114 Personalized Counseling System)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현재 특허 출원중이다.

MPCS을 통해 온라인 상으로 제출된 초기상담기록지는 상담받고자 하는 아동의 출산상황 양육환경 가족관계 언어발달 수준 등의 개인 정보와 함께 데이터로 축적된다.

이 자료는 상담에 가장 적합한 전문가를 찾는데 활용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은 전달된 내용을 토대로 1대 1 e메일 상담을 실시하게 되며 상담에 참여하는 전문가들로 컨소시엄을 구성, 다각적인 접근도 시도한다.

이 사이트는 아동 발달 단계에 따라 걸음마기 유아기 학령기로 구분돼 있으며 인터넷 영어동화 시리즈, 퍼즐, 과학실험, 생활영어 코너 등을 통해 전인적인 발달을 도모한다.

회사측은 향후 커뮤니티 활성화와 회원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모기업인 한신의 해외영업력을 활용해 외국의 유아용품 등을 주로 공급하는 쇼핑몰도 콘텐츠에 포함시킬 계획이다.

안재석 기자 yago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