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와 함께하는 세상,스타들의 생생한 움직임을 인터넷방송에서 느낀다"

대형 연예매니지먼트사들은 오프라인 뿐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소속 연예인들을 스타로 키우는 데 여념이 없다.

인터넷사이트를 만들어 소속연예인들의 공식 홈페이지와 팬클럽 공간을 모아놓고 팬들을 위한 최고의 공간으로 꾸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뿐 아니라 스타들의 일거수 일투족을 담은 동영상을 제공,스타들의 몸짓 하나하나에 일희일비하는 팬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과거 텍스트와 이미지 위주의 서비스에서 탈피,콘서트실황 중계,스타와의 인터뷰,스타와의 영상채팅,뮤직비디오 CF클립 등 멀티미디어기반의 인터넷방송서비스 위주로 구성,일반 공중파에서는 느낄 수 없는 팬과 스타와의 교감을 이뤄내고 있다는 평가다.

가수 백지영의 "굿바이 콘서트"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해 유명해진 "아이스타"(www.istar.co.kr)에서는 신승훈 김장훈 백지영 엄정화 핑클 베이비복스 등 소속가수들의 공식홈페이지 및 팬클럽 이외에도 다양한 인터넷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스타들의 진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백지영과의 인터뷰나 솔직하고 대담한 김장훈과 박경림의 이야기 장면들은 TV속에서 만들어진 모습에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한다.

최근 최진실과 조성민의 화려한 결혼식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해 큰 인기를 모은 "이스타즈"(www.estars.co.kr)도 이소라 유승준 등 연예인들의 뮤직비디오,촬영장스케치등 따끈따끈한 동영상을 제공,팬들의 클릭이 집중되고 있다.

SES HOT 플라이투더스카이 신화 보아 등 인기가수들을 거느리고 있는 SM기획의 웹사이트(www.smtown.com)도 뮤직스타들을 만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다.

생일파티 동영상에서 뮤직비디오 촬영현장클립과 "CF추적 동영상"등 스타들의 모습이 가득가득하다.

이밖에 GOD 김혜수 차태현 이휘재 등이 소속된 싸이더스(www.sidus.net)와 이나영 이영애 안재욱 등 인기배우들의 소속사인 MCC21(www.mcc21.com)의 사이트에서도 다른 어느 곳보다 빠른 소속스타들의 동영상들을 볼 수 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