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신용등급 곧 상향조정 .. 피치 등 국제평가기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피치(옛 피치IBCA)와 무디스,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등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의 국가 및 은행 신용평가팀이 다음주부터 한국을 잇따라 방문, 신용등급 상향조정에 대한 기대감이 일고 있다.

    재정경제부는 15일 피치의 국가신용평가 실사단이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재경부와 금융감독위원회 한국은행 등을 방문, 우리나라의 거시경제와 구조조정 현황 등에 대한 조사를 벌일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피치의 이번 방문은 연례 정기조사를 위한 것으로 조사 결과는 오는 4월 말께 발표될 예정이다.

    피치는 지난해 3월 우리나라에 대한 신용등급을 BBB+로 상향조정,3대 신용평가기관 가운데 가장 높은 신용등급을 부여해 놓고 있다.

    한편 무디스 은행신용평가팀은 다음주에, S&P 평가팀은 3월 중순에 한국을 방문한다.

    무디스의 경우 21일 한빛 국민은행을 시작으로 22일에 주택은행,23일에는 한미 하나은행을 방문해 무수익 여신규모와 처리실적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강현철 기자 hck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정치권, 공화·민주당 모두 AI 데이터센터 확장에 제동

      미국 정치권에서 인공지능(AI) 산업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센터 확장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좌우 진영을 가로질러 확산하고 있다. 진보 진영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보수 성향의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2. 2

      중국, 소고기 수입 제한…글로벌 시장 '빨간불'[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해 소고기 수입 제한 조치 시행한다.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이 이번에 새로 도입할 연간 쿼터는 브라질과 호주 등 주요 공급국들이 작년 첫 11개월 동안 수출한 물량보다 낮은 수준으로 ...

    3. 3

      "차를 시가로 파나"…테슬라, 940만원 파격할인 이유는 [모빌리티톡]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국내에서 모델3와 모델Y의 차량 가격을 인하했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높은 판매고를 올린 테슬라가 주력 모델 가격을 내려 새해에도 기세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로 분석된다.2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