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널리스트 시각] 외형성장 통한 수익개선 추세 뚜렷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형성장을 통한 수익성 개선 추세가 뚜렷하다.

    할인점(이마트)확대전략을 구사,고급 백화점 운영업체라는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있다.

    할인점 시장의 경쟁격화에도 불구하고 신세계의 작년 시장점율은 28%에 달한다.

    업계 최고다.

    내년까지는 공격적인 할인점 확대전략으로 큰 폭의 영업신장세가 예상된다.

    셔틀버스 운행 중단조치가 시행되더라도 신세계에 대한 악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삼성생명 주식을 매각하지 않더라도 투자자금조달에는 큰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작년 매출액은 3조5천18억원으로 전년보다 54.4% 증가했다.

    경상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백92억원과 6백97억원으로 1백99%와 2백14% 늘었다.

    올해 매출액과 순이익은 작년보다 각각 54.7%와 100.8%증가한 5조4천2백억원과 1천4백억여원으로 예상된다.

    주당순이익(EPS)은 작년보다 82%늘어난 7천9백48원에 달할 전망이다.

    여기에 신세계의 연평균 주가수익비율(PER)인 11.8배를 적용하면 적정주가는 9만3천1백원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매수"를 추천한다.

    < 남옥진 신영증권 선임연구원 >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꿈의 군대"에 방산주 급등...모멘텀 잃은 AI는 하락 [빈난새의 개장전요것만]

      ① 미국 고용 '낮은 해고, 낮은 채용' 속 생산성 급증미국 고용 시장은 해고도, 신규 채용도 크게 늘지 않는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월 3일로 끝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 주 대비 ...

    2. 2

      삼성전자 20조 돈방석…'지금이라도 더 사둘까?' 술렁술렁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3. 3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