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가 내놓은 기능성 발효유 "윌"이 유가공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윌은 위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헬리코박터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유산균을 함유한 음료.

여기에 헬리코박터 항체를 지닌 계란과 한방약재 농축액을 첨가해 항균효과를 높였다.

윌은 효능뿐 아니라 맛에서도 기존 요쿠르트에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매실엑기스 알로에 배과즙 등을 첨가,기존 드링크 발효유의 텁텁함을 해소하고 상큼한 맛을 보강했다.

또 단백질 탄수화물 나트륨 칼슘 등의 필수영양소를 함유한 점도 윌의 특징이다.

윌은 지난해 9월 출시된 이후 하루에 4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5개월의 판매량은 4천6백만개에 육박한다.

한국야쿠르트의 기능성 음료로는 윌 외에도 뿌요 아이디어우유 메치니코프 등을 꼽을 수 있다.

뿌요는 어린이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요쿠르트.

충치예방 효과가 있는 풋사과 추출물, 두뇌활동 촉진과 시력보호에 도움을 주는 DHA성분 등이 첨가돼 있다.

비타민A와 DHA를 함유한 아이디어 우유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능성 우유다.

메치니코프는 성인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한 드링크 발효유.

메치니코프는 GMT성분을 함유,숙취제거 및 간기능 활성화 효과가 있으며 유당분해효소를 첨가해 우유를 마실 때 나타날 수 있는 설사현상을 방지한 제품이다.

이밖에 액상발효유의 대명사격인 "야쿠르트 에이스"는 기존 야쿠르트에 비피더스균과 올리고당을 첨가해 대장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칼슘과 비타민D 등이 함유돼 있어 골다공증 및 빈혈예방에도 좋다"는 게 한국야쿠르트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