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제주] 동아건설, 10일만에 상한가..거래량도 폭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0일 만에 상한가로 올라섰다.

    2일 종가는 전날보다 1백20원 오른 9백20원.상한가 잔량도 6백80만주나 쌓였다.

    전문가들은 현대건설에 대한 정부와 채권단의 지원이 재개되면서 동아건설에 대해서도 투자심리가 호전된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보물선''소동 이후 동아건설에 대한 투기적인 매매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경우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지는 미지수라는 분석이 많다.

    특히 실적 호전과 수주 증가 등 뚜렷한 재료가 없는데도 거래량이 폭발하고 있는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적이다.

    한편 금광개발로 관심을 모았던 현대상사와 영풍산업도 이날 나란히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눈길을 끌었다.

    ADVERTISEMENT

    1. 1

      조선·방산 관련주, 실적 기대감 속 동반 '함박웃음'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비롯해 국내 조선주과 방위산업 섹터 소속 주식들의 가격이 8일 장중 일제히 오르고 있다.8일 오전 10시21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중견 조선사 대선조선의 최대주주 ...

    2. 2

      에이치엠넥스 "자회사의 광온도센서, 마이크론 품질테스트 통과"

      에이치엠넥스는 자회사 에스엠아이가 차세대 반도체 공정의 핵심 부품으로 주목받는 광온도센서(Optical Temperature Sensor)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고, 마이크론 싱가포르 공장의 퀄테스트(Qualific...

    3. 3

      로킷헬스케어, 中 1위 의료기기社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급등

      인공지능(AI) 기반 장기재생 플랫폼 전문기업 로킷헬스케어가 중국 의료기기 시장점유율 1위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는 소식 이후 주가가 8일 장 초반 급등세다.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로킷헬스케어는 전 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