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마케팅(대표 김영호) "후레쉬 캡 FLA"=모자의 챙밑에 소형 전구를 달아놓아 야간활동에 별도의 손전등이 필요없게 만든 조명모자다.

야간에 차량이 고장났을 때 낚시,등산 등 야외활동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두운 밤에도 양손을 자유롭게 쓸 수 있도록 했다는 것.

모자 왼쪽 안에 부착된 스위치를 눌러 전등을 켰다 끌 수 있다.

1.5볼트 건전지 2개를 내장했다.

야간에 차량을 정비할 때,수재나 긴급상황이 발생했을 때,각종 야외모임이나 이벤트에서 활용하면 효과적이라고.

검정색과 회색의 2가지 제품이 있다.

고급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도 좋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 홈페이지(www.tigermarketing.co.kr)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개당 1만8천원.

(02)780-6162

<>엔케어볼트(대표 김학진) "엔케어볼트"=엔진오일속의 쇳가루를 제거할 목적으로 볼트에 자석을 결합한 제품이다.

엔진이 정지한 상태에서 오일속에 떠다니는 미세한 쇳가루를 강력한 자력의 힘으로 흡착시키고 오일을 교환할 때 간단히 제거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주장이다.

오일필터를 통과할 정도인 40미크론 이하의 미세한 쇳가루가 실린더 내벽과 피스톤 링사이에서 문제를 일으켜 엔진의 성능을 저하시킨다는 것.

2.5t미만 상용차와 승용차 디젤차량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단 무쏘 뉴코란도 크레도스 차량에는 장착할 수 없다.

가격은 1개에 5천원.

이 회사(www.cartuning.co.kr)의 김학진 사장은 "엔진의 진동이나 소음이 많고 출력이 떨어진 차량의 성능을 개선하는 데 엔케어볼트가 적잖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2)575-2918

<>오토반(대표 이상돈) "콘서트 방향제"=기타모양의 자동차용 방향제다.

세련된 디자인과 자극없는 천연향으로 우아한 실내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장착이 간편하고 향 발산양을 간단하게 조절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향기가 나와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

차량용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정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금색 은색 붉은색 갈색의 4가지 종류가 있다.

(031)577-2192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