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노스웨스트항공, '폭설 지연' 승객에 80억 보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노스웨스트 항공이 폭설로 인한 항공기 이륙 지연에 대해 승객들에게 7백10만달러(약 80억원)를 보상해 주기로 했다.

    노스웨스트 항공은 1999년 발생한 항공기 이륙 지연에 대해 7천명의 승객이 제기한 2억달러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과 관련,승객 대표측과 이같이 합의했다고 9일 밝혔다.

    1999년 1월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노스웨스트 항공기 10여대에 타고 있던 탑승객들은 폭설이 내려 활주로 이용이 금지되자 최장 11시간 동안 기내에 갇혀 있었다.

    당시 승객들은 승무원들이 눈을 치우는 데만 매달려 화장실이 넘치는 등 불편을 겪었다고 주장했다.

    또 노스웨스트 항공기들이 활주로를 막아 30대의 항공기가 교통정체를 겪었다고 진술했다.

    노스웨스트 항공은 합의 사실을 발표하면서 민사소송이 길어지면 손해가 커질 것으로 판단,보상금 지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정지영 기자 c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업연구원장 "내년 1.9% 성장 예상…대미 통상·부동산 리스크가 변수"

      권남훈 산업연구원장은 31일 내년 한국 경제에 대해 “내년 한국 경제가 회복과 불확실성이 공존하는 전환기에 서 있다”고 진단하며 글로벌 교역 둔화와 대미 통상 리스크, 건설·부동산 ...

    2. 2

      넥센타이어, 34년 연속 무분규…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넥센타이어는 2025년 ‘노사문화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노사문화대상은 1996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에 수여하는 국내 노사관계 ...

    3. 3

      月 민원 10건 넘는 쇼핑몰, '민원다발 몰'로 실명 공개된다

      앞으로 소비자 피해 민원이 한 달 간 10건 이상 접수된 온라인 쇼핑몰은 상호와 도메인이 공개된다.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피해가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른바 ‘민원다발 온라인 쇼핑몰’을 공개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