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릭하면 유리한 대출금융사 뜬다 .. 역경매사이트 '론프로' 등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출을 원할 때 대출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무료로 발급해 주고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금융기관을 역경매 방식으로 선택해 주는 인터넷대출사이트가 등장했다.

    인터넷 사이트 론프로(www.loanpro.co.kr)는 고객이 인터넷사이트에 접속, 대출을 신청하면 협약을 맺은 25개 금융기관중 가장 낮은 금리 또는 가장 많은 대출한도를 제시한 금융기관과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이 부동산담보대출을 신청하면 론프로는 개인신용정보를 점검한 뒤 협약을 맺은 법무사를 통해 담보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무료로 발급해 준다.

    그 뒤 감정평가법인의 간이감정을 거쳐 대출심사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담은 표준심사양식을 협약 금융기관의 해당 지점에 발송한다.

    협약 금융기관은 대출가능금액과 금리 등 대출조건을 제시하며 입찰에 참여하게 된다.

    한 관계자는 "외환위기를 전후로 고금리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낮은 금리의 대출금으로 전환하면 금융부담을 크게 덜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민하 기자 haha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상혁 신한은행장 “혁신기업에 적극 투자”

      정상혁 신한은행장(사진)이 올해 혁신기업에 적극 투자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주문했다. 신규 수익원 발굴과 정보보호에도 더욱 힘쓸 것을 당부했다.신한은행은 5일 ‘2026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

    2. 2

      [포토] 이마트, 고래잇 페스타

      5일 서울 용산구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이 ‘고래잇 페스타’ 할인 품목인 간편식품을 들어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오는 7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간편식과 즉석식품 등이 포함된 골라담기 할인 판...

    3. 3

      아제모을루 "세계 민주주의 쇠퇴 우려…韓민주주의 수호 고무적" [2026 미국경제학회]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다론 아제모을루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는 4일(현지시간) 한국의 사례를 들며 민주주의가 경제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평가하면서도 전 세계에서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고 우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