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로 수능시험이 끝났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이옷 저옷을 골라보며 한껏 멋내기에 바쁠 때다.

부모님과 함께 백화점 의류매장을 돌아다니는 청소년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롯데 현대 등 주요 백화점들은 졸업을 앞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캐주얼 의류전"을 마련했다.

또 김장철을 맞아 바자회 행사를 준비하는 곳도 있다.


<>영캐주얼 의류 행사=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24일까지 "영 캐주얼 톱 브랜드 겨울 상품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본점 잠실점 분당점 등 서울 및 수도권 6개점에서 개최된다.

2000년 신상품과 99년 이월상품을 50~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참여 브랜드는 스톰 보이런던 퀵실버 등이다.

현대 무역센터점은 "수험생을 위한 겨울상품 특선전"을 열어 정장 코트 및 스포츠 의류 신상품을 판매한다.

레노마 정장 41만원,코모도 정장 33만원,지이크 코트가 36만8천원에 나와 있다.

신세계도 행사를 마련했다.

본점 강남점 등 서울 4개점에서 TBJ 잠뱅이 등 캐주얼 방한의류를 70% 할인판매한다.

기간은 17일부터 23일까지.

삼성플라자 분당점은 수능 수험표를 가져오는 고객에 한해 오는 30일까지 1492마일즈 예스비 등 참여 브랜드별로 <>10~30% 할인판매 <>선착순 20명에게 영화 시사권 증정 <>10만원 이상 구매시 즉석복권 증정 등의 행사를 연다.

이밖에 뉴코아백화점 서울점은 수험표를 가져온 고객에게 캐주얼 의류를 10% 할인판매한다.

기간은 19일까지.

<>김장행사=현대백화점 본점 무역점 천호점 신촌 등 서울 4개점은 20일부터 "김장 한마당"행사를 마련해 김장김치 재료를 판매한다.

새우젓 멸치액젓 등 다양한 김장용 젓갈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김치.젓갈바자회"를 열어 김치 젓갈 등을 판매하고 김장 정보를 제공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는 김치바자회를 통해 경기도 보쌈김치 돌산 갓김치 등을 판다.

이어 24일부터 12월7일까지는 젓갈 바자회가 펼쳐진다.

오징어젓 창란젓 굴젓 등 순국산 양념 젓갈류를 시중보다 30% 정도 저렴하게 판다.

본점 영등포점 미아점 강남점 인천점 등 서울 및 수도권 5개 지점에서 실시된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