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PEG4 표준규격 확보 .. 2002년부터 특허료 수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는 인터넷방송과 IMT-2000등 차세대 멀티미디어 이동통신에 사용될 MPEG(디지털 동영상압축과 해제)4 표준규격을 확보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삼성은 최근 MPEG4 표준기술을 논의하는 특허풀에서 자사의 ''여러개 스캐닝 패턴에 의한 가변장 부호화,복호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기술''이 비주얼분야의 표준규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가장 효율적인 스캔방법을 찾아 동영상 데이터의 압축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 기술의 표준규격 획득으로 IMT-2000,인터넷방송 등의 서비스가 본격화되는 2002년부터 상당한 특허료 수입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MPEG는 대량의 디지털 오디오및 비디오 신호를 효율적으로 처리해 한정된 용량의 하드웨어에 저장 전송 가공하는 멀티미디어 핵심 기술을 국제 표준화하는 협의체다.

    윤진식 기자 jsy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천하였는데 분위기 돌변…반전 신호 켜진 삼성전자 제품

      중국 로보락에 1위 자리를 내준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반전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온라인상에서 생산된 로봇청소기 관련 정보 중 삼성전자가 언급된 정보량이 로보락을 넘어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 2

      정의선號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 적중…현대차 팰리세이드 최대 판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의 멀티 파워트레인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시장 상황에 맞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전동화 차량을 유연하게 생...

    3. 3

      "韓 조선·방산은 숨은 보석…美 주도 세계질서 속 역할 더 커질 것"

      “미국이 새로 짜는 세계 질서에서 한국은 정말 중요해질 겁니다.”월가의 유명 리서치 회사 스트래티거스의 니컬러스 본색 사장은 최근 미국 뉴욕 맨해튼 사무실에서 한국경제신문과 한 인터뷰에서 한국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