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내외 전시-박람회] '한국반도체 산업대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계의 반도체 관련 연구개발 활동을 장려하고 관련 기술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한국반도체산업대전(SEDEX)이 25일부터 3일간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열린다.

    산업자원부 등이 후원하고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경제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반도체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민관합동으로 개최되는 반도체 전문 전시회다.

    삼성전자와 아남반도체,현대전자 등 국내 3개사를 포함,4개국 1백25개사가 3백개의 부스를 마련,새로 개발된 반도체 소자및 관련 장비,소재 등을 선보인다.

    반도체기술경진대회 심사결과를 우수제품과 우수연구개발 부문 등으로 분류,총 12개의 산자부장관상과 반도체산업협회장상을 시상하게 된다.

    또 행사기간중 반도체 기술발전동향과 한.일 반도체 패키징기술,평판디스플레이 기술발전동향 등에 대한 세미나도 열린다.

    특히 반도체 및 액정표시장치(LCD)분야에 대한 판매촉진을 위한 바이와의 개별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협회측은 메모리반도체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취약한 비메모리반도체의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장비재료 등 반도체 저변기술기반을 확보하는데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전시회 주요 내용은 인터넷사이트(www.sedex.org)를 통해 둘러볼 수 있다.

    이심기 기자 s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오닉5 제치고 '1위' 찍었다…해외서 극찬 쏟아진 車 정체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3 돌풍이 거세다. 그동안 국산 전기차 1위 자리를 지켜오던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제치고 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세련된 디자인...

    2. 2

      연말 성과급 어디 넣나 했더니…1조5000억 뭉칫돈 몰렸다 [뜨는 금융 상품]

      수익률이 연 4%인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등장하면서 고수익 원금보장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금리가 거듭 오르면서 증권사뿐 아니라 시중은행에서도 금리 연 3% 이상 수신상품을 발견하는 게...

    3. 3

      강남 아파트와 상가에 재산 몰빵했는데…60대 부부의 고민 [돈 버는 법 아끼는 법]

      Q. 성인 자녀가 있는 60대 부부다. 남편 명의로 서울 도곡동 아파트(168㎡)를, 아내 명의로 동대문 상가 3채를 가지고 있다. 현금은 2억 원이다. 수입은 월세와 연금 등을 합쳐 월 700만 원 수준이다. 상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