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예계 인사 "환경 홍보사절"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이미자씨 등 우리에게 친숙한 문화·예술계 인사 21명이 ''환경 홍보사절''로 선정돼 환경사랑의 소중함을 알리는 메신저로 활동한다.

    환경부는 5일 환경사랑 의식을 사회저변에 뿌리내리게 하기 위해 문화·예술계 중심의 저명인사 21명을 사절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홍보사절로 선정된 인사들은 소설가 박완서 김주영씨,방송작가 송지나씨,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김남윤씨,피아니스트 김영호씨,연극인 유인촌 송승환씨,탤런트 김창숙씨,영화배우 문성근씨,방송인 임백천 김연주씨,체육인 이은경씨 등이다.

    강원용 기독교 교회협의회 회장과 송월주 전 조계종 총무원장은 고문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앞으로 방송출연과 칼럼기고 공연 집필 강연 등을 통해 환경사랑을 홍보하는 한편 각종 기념행사 및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첫 행사로 6일 오후 서울시에서 시범 운행중인 천연가스(CNG) 시내버스에 승차,천연가스버스 보급 캠페인을 벌인다.

    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 볼록 했는데 1년만에 식스팩…17kg 감량한 52세 정치인

      대만 제2야당인 대만민중당의 황궈창(黃國昌·52) 주석이 꾸준한 근력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17kg 감량에 성공한 근황을 공개했다.황 주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년에도, 계속 훈련&...

    2. 2

      출근길 영하 10도 안팎 '맹추위'…서울 등 한파특보 [날씨]

      목요일인 8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인천·경기북부 및 남동부·강원도·충북·경...

    3. 3

      '안성재 셰프가 화교에 공산당?'…'흑백요리사' 제작진 칼 뽑았다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 제작사가 출연진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와 악성 댓글 차단에 칼을 뽑았다.'흑백요리사2'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은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