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핫] 새 월간 순정만화잡지 '코믹쥬티' 나온다..학산문화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재를 넘어,미래를 향해"

    (주)학산문화사가 10일 새 월간 하이틴 순정만화잡지 "코믹 쥬티(Comic Zooty)"를 선보인다.

    타겟은 16세 전후의 여학생."쥬티"는 "초현대적인,미래적인"라는 뜻으로 한국 순정만화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편집팀의 이미자 팀장은 "순정만화의 틀안에서 장르를 세분화하고 캐릭터나 이야기를 입체적으로 끌고가는 작품들로 독자층을 넓히겠다"고 설명한다.

    "쥬티"의 진용은 학산이 발행하는 아동순정잡지 "코믹 파티"에서 활약해온 젊은 작가 위주로 짜여졌다.

    "여왕의 기사"의 김강원,"로맨스 파파"의 이영란,"비타민"의 여호경등이 신세대 감각에 맞춘 경쾌하고 유머스런 작품들을 준비했다.

    순정에 무협을 가미한 "비룡전설"(유현숙),동물원 사육사를 주인공으로 한 "주주"(김언형)같은 독특한 색깔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일본 작품도 화려하다.

    국내에 단행본으로 먼저 소개돼 엄청난 인기를 누려온 "그남자 그여자"(츠다 마사미),"내 남자친구 이야기"로 이름을 알린 아이 야자와의 "나나"가 일본과 동시에 연재된다.

    창간을 기념해 "그남자 그여자"의 애니메이션 인기편을 모아 시사회도 연다.

    기존 하이틴 순정잡지시장은 격주간지 이슈(대원),윙크(서울),케이크(시공)가 삼분해왔다.

    출판만화시장이 전례없는 불황을 겪고있는 시기에 과감히 깃발을 올린 "쥬티"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발행은 매달 18일.

    김혜수 기자 dears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 볼록 했는데 1년만에 식스팩…17kg 감량한 52세 정치인

      대만 제2야당인 대만민중당의 황궈창(黃國昌·52) 주석이 꾸준한 근력 운동과 식습관 개선을 통해 17kg 감량에 성공한 근황을 공개했다.황 주석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년에도, 계속 훈련&...

    2. 2

      출근길 영하 10도 안팎 '맹추위'…서울 등 한파특보 [날씨]

      목요일인 8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져 매우 춥겠다.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인천·경기북부 및 남동부·강원도·충북·경...

    3. 3

      '안성재 셰프가 화교에 공산당?'…'흑백요리사' 제작진 칼 뽑았다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 제작사가 출연진에 대한 근거 없는 루머와 악성 댓글 차단에 칼을 뽑았다.'흑백요리사2' 제작사 '스튜디오 슬램'은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