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와이즈넛, 차세대 검색엔진 年內 출시 .. 삼성등서 84억원 투자유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리아와이즈넛(대표 윤여걸)이 올해안에 차세대 검색엔진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회사는 삼성SDS 새롬벤처스등과 서울 논현동 리츠칼튼호텔에서 10일 투자조인식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코리아와이즈넛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검색엔진 전문 개발회사 와이즈넛(대표 윤여걸)의 한국 법인.삼성 새롬벤처스 등이 총 84억원을 투자했다.

    미국 본사가 검색 엔진을 출시하는 올 하반기부터 한국내 사업을 시작할 방침이다.

    ISP업체나 보털·포털 업체 등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 실리콘밸리에 진출하기 원하는 한국 인터넷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인큐베이팅 사업을 벌일 방침이다.

    회사측은 "와이즈넛 엔진은 10억개의 웹페이지를 커버해 전세계 웹페이지의 90%이상을 검색할 수 있다"며 ?각 나라나 회사 특성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에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윤 사장은 서울대 컴퓨터공학과와 미국 스탠퍼드대 컴퓨터공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02)516-0818

    이방실 기자 smil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이먼 "연준 독립 흔들리면 금리 더 오를 것"

      월가 주요 은행의 CEO들은 제롬 파월연방준비제도 의장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소환 조사에 반대하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독립성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JP모건의 최...

    2. 2

      JP모건 "트럼프 카드 이자 10% 제한에…모든 방안 검토"

      JP모건은 트럼프 대통령의 신용카드 이자율 통제 요구에 대해 소송을 포함,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1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JP모건의 체이스의 제레미 바넘 최고재무책임자(CFO)...

    3. 3

      美증시, 근원 인플레 개선에도 시장은 '냉담'…하락 확대

      13일(현지시간) 발표된 12월 인플레이션 보고서에도 시장의 금리 인하 기대가 크게 달라지지 않으면서 이 날 뉴욕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CPI 발표직후 정책에 민감한 2년물 국채가 한 때 3베이시스포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