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써커뮤니티의 "아이넷다이얼(iNetDial)"은 기존의 CTI(컴퓨터.통신 통합)기술을 인터넷과 결합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콜센터 솔루션이다.

아이넷다이얼은 웹에서 음성과 데이터를 통합하고 화상기능을 지원하며 전자우편 팩스메일 동기화상 등 다양한 부가기능까지 제공한다.

웹서핑 중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문의사항이 생길 경우 고객은 기업의 콜센터(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메일을 보내고 답변을 기다려야 했다.

그러나 아이넷다이얼은 웹화면의 "상담원요청"버튼을 눌러 언제든지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통화할 수 있다.

상담원과 고객이 연결 되면 상담원의 화면에는 고객에 대한 정보가 자동으로 올라오고,고객의 화면에도 상담원의 모습이 나타난다.

따라서 상담원은 고객의 취향과 웹서핑 경로를 미리 파악한 상태에서 효과적으로 상담에 응할수 있다.

상담 중 고객이 자신이 보고 있는 화면을 상담원이 동시에 보면서 상담하는 것을 원할 경우 쌍방의 화면이 동기화되어 서로 같은 화면을 보면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상담원이 상담중이어서 상담원과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고객은 아이넷다이얼의 "Message on Demand"기능을 이용해 문의사항을 남기고 상담원으로부터 답변을 받고 싶은 시간,방식 등을 선택하면 적절한 응대를 받을 수 있다.

아이넷다이얼은 최근 인터넷 콜센터 솔루션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일본에 진출,호평을 받고 있다.

<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