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제주] 'SK' .. 창업보육센터 설립 이틀째 상승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덕기술원 안에 창업보육센터를 설치해 바이오벤처에 집중투자한다는 소식으로 이틀연속 상승세를 보였다.

    12일 종가는 전날보다 1천7백원 오른 2만2천원.거래량도 최근 3일동안 급격히 늘었다.

    SK는 5백억원의 자금을 조성,대덕연구단지내 대덕기술원안에 창업보육센터를 설립해 올해 안에 2~3개의 바이오벤처를 입주시킬 계획이다.

    SK는 올해초 회사내 벤처캐피탈팀을 만들 정도로 벤처투자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까지 바이오분야를 중심으로 벤처기업 16곳에 1백50억원을 투자했다.

    SK는 내부의 벤처캐피탈을 바탕으로 생명과학분야를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최명수 기자 ma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드만삭스 "올해 중국 주식 20% 상승할 것…10개 종목 주목"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업의 실적 개선, 정부의 지원책 등이 맞물리면서 투자 자금이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골드만삭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2. 2

      롤러코스터 탄 주가…"그래도 20만전자 간다" 전망 나오는 이유

      8일 삼성전자가 1.5% 넘게 하락했다. 다만 증권가에선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부 글로벌 투자은행(IB)에선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2...

    3. 3

      환율, 당국 개입 경계에도 6일 연속 상승…1450원 넘어

      외환당국 개입 경계에도 원/달러 환율이 6일 연속 올라 1450원을 넘어섰다.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의 주간거래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는 전날보다 4.8원 오른 14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