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국산업 상장사 동성철강 인수추진...출자전환등 협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기업인 동국산업이 증권거래소 상장기업인 동성철강 인수를 추진중이다.

    12일 동국산업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3월 서울지방법원에 동성철강 인수의향서를 제출해 지난 7월초 법원의 허가를 얻었다.

    동성철강은 법정관리 기업이기 때문에 인수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관할법원의 허가가 필요하다.

    동국산업은 지난주에 동성철강의 자산실사를 완료했다.

    현재는 동성철강의 채권단과 채무탕감 및 출자전환 문제 등을 놓고 협상중이다.

    동성철강의 주채권단은 정리담보권의 75%를 갖고 있는 산업은행이다.

    동국산업 관계자는 "채권단과의 협상결과에 따라 인수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국산업은 철구조물을 제조하는 회사이며 동성철강은 이 안에 들어가는 부품의 하나인 유리브를 만드는 기업이다.

    동국산업은 이같은 점 때문에 동성철강을 인수하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동국산업 관계자는 그러나 "인수금액에 따라 시장성과 시너지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며 "인수금액이 많아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인수자체가 무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드만삭스 "올해 중국 주식 20% 상승할 것…10개 종목 주목"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업의 실적 개선, 정부의 지원책 등이 맞물리면서 투자 자금이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골드만삭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2. 2

      롤러코스터 탄 주가…"그래도 20만전자 간다" 전망 나오는 이유

      8일 삼성전자가 1.5% 넘게 하락했다. 다만 증권가에선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부 글로벌 투자은행(IB)에선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2...

    3. 3

      환율, 당국 개입 경계에도 6일 연속 상승…1450원 넘어

      외환당국 개입 경계에도 원/달러 환율이 6일 연속 올라 1450원을 넘어섰다.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의 주간거래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는 전날보다 4.8원 오른 14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