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韓銀 부총재 자리 하마평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은행 행장후보로 단독 추천된 심훈 한국은행 부총재가 13일 사표를 제출키로 함에 따라 후임 인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행내에서 부총재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은 박철(54) 부총재보와 윤귀섭(56) 부총재보 두 사람.

    박 부총재보는 진주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68년 한은에 입행한 뒤 동기 가운데 최선두를 질주해온 통화금융통.

    통화정책 이론과 실무에 두루 밝은데다 직원들로부터 ''시골 큰 형님''으로 불릴 정도로 신임도 두텁다.

    윤 부총재보는 1968년 입행한 이래 제주지점장 수원지점장 홍보부장 등을 거쳤다.

    조사부 과장시절 일반인을 위한 경제해설서인 ''알기쉬운 경제지표해설'' 발간 아이디어를 낸 주인공.

    광주일고와 서울대 경제학과 출신으로 금융계 및 경제계에 폭넓은 인맥을 갖고 있다.

    입행동기인 두 사람은 1998년 나란히 부총재보로 승진했다.

    한편 신임 부총재보 자리엔 하평완 은행국장과 이승일 50주년기념사업팀 국장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유병연 기자 yoob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성급 호텔서 돌잔치 해줄래요"…지갑 척척 여는 부모들

      저출생 분위기 속에서도 특급호텔 돌잔치 시장은 이례적인 호황을 누리고 있다. 태어나는 아이 수는 줄었지만, 단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골드 키즈(Gold Kids)' 소비 트렌드가 자...

    2. 2

      소비자 감동시킨 '품질과 신뢰'…K브랜드 영토 넓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 트렌드 분석과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거...

    3. 3

      소프웨이브, 얇고 민감한 부위에도 효과적인 초음파 리프팅

      초음파 리프팅 의료기기 ‘소프웨이브’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소프웨이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눈썹 리프팅, 목 및 얼굴 주름 개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