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언일랙트로닉스파워소스는 정보통신 우주항공 인공위성 컴퓨터 등 각종 첨단 전자 전기 산업기기에 중요하게 사용되는 전원안전장치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80년에 설립된 전광상사를 모태로 출발하고 있는 이 회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탄탄한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특히 1천여종에 달하는 모델을 생산하면서도 고객이 요구하는 사양을 좋은 품질과 가격으로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주력상품은 트랜스포머( HVT,SWT,LVT Reactor ),인버터,컨버터 등이다.

트랜스포머는 훼라이트 코아를 적용한 스위칭포머와 라미레이션 코아를 이용한 저압트랜스 및 고압트랜스로 크게 구분하고 있다.

생산제품 중 LVT는 가전제품인 냉장고와 세탁기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SWT는 모니터생산에 사용되고 있으며 HVT는 전자레인지 생산에 주로 적용되고 있다.

특히 이 회사가 특성화시킨 고압변성기는 마그네트론,싱크로너스모터, 등과 함께 전자레인지 생산에 사용되고 있는 핵심부품중 하나다.

<> 시장동향 =전자제품 수요증가에 따른 트랜스포머 시장이 매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트랜스포머 생산업체들이 해외진출을 가속화하면서 국내생산량은 다소 감소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나 시장규모는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국내 전자레인지 업계가 세계시장을 50% 이상 점유하고 있어 이 회사가 공급하는 부품의 수요는 물론 역할도 매년 높아지고 있다.

트랜스산업은 전자레인지의 시장동향에 따라 업체들의 판매실적이 다소 영향을 받는 분야다.

반면 이 회사는 완제품 업체인 삼성전자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고 있어 여타 기업과 달리 안정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이 회사는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일환으로 생산성향상,원가절감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차별화된 제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인 셈이다.

<> 기술개발현황 =이 회사는 매년 매출액 대비 일정액을 기술개발비로 과감히 투입할 만큼 기술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무한경쟁시대에는 기술개발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경영목표 때문이다.

92년에 설립된 부설연구소는 HVT(High Voltage Transformer),SWT(Switching Transformer),Power Transformer,Reactor 등을 연구개발하는 첨단산실이다.

또 HVT의 응용제품 개발과 고전력 및 저전력용 인버터 타입의 파워서플라이 등 고부가가치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연구개발의 효율성과 신뢰도 향상 및 원가절감을 위해 설계 프로그램의 전산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연구개발업무의 기간단축 및 비용절감 등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아울러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중장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또 신소재개발과 설비자동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자제품 생산에 핵심소재인 NOMEX의 수입대체화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미국 듀폰사가 전세계시장을 대부분 독점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NOMEX 대체용 절연물을 개발할 경우 향후 이 회사 매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재무현황 =이 회사는 그 동안 제품 개발과정에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모델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국제판매가 하락과 주요 원자재 가격상승 등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생산공장의 해외 진출 및 대대적 경영혁신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해외시장 다변화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매년 확대시키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토대로 98년도 매출은 180억원을 기록했다.

99년에는 208억원을 달성하는 등 매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 당기순이익도 98년에 19억원을 그리고 99년에는 10억원을 달성했다.

99년현재 이 회사의 부채비율은 133.36%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 비교적 재무구조가 안정적이다.

<> 장기비전 =이 회사는 판매량 증대를 꾀해 이익창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현지공장을 적극적으로 설립한다는 현지화 전략도 강화하고 있다.

또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점유율도 계속 확대해간다는 것이다.

중국 현지공장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 이를 통해 해외시장 다변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이 회사는 기존사업을 강화하고 특히 정보통신,우주항공산업 등 첨단분야 관련제품개발에 투자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신규사업 투자확대는 물론 해외투자 사업강화,인터넷사업분야진출을 통해 21세기에 걸맞는 전략과 비전을 제시해 뉴밀레니엄시대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