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전문사이트인 "디지털로(www.digitallaw.co.kr)"가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변호사와 직접 대면해 무료법률상담을 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디지털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네티즌에게 디지털로에서 활동 중인 1백여명의 전문변호사를 통해 소송 등 무료 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는 쿠폰제공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무료법률상담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은 <>디지털로에 획기적인 제안이나 유용한 의견을 보낸 사람 <>채팅상담 참가자중 추첨된 경우 <>디지털로의 각종 이벤트에 참가해 당첨된 사람 <>주제토론방에 글을 올려 추천을 많이 받은 사람 <>디지털로의 동아리방에서 활발한 활동을 한 사람 등이다.

쿠폰은 30분짜리와 1시간짜리 무료상담권 등 2종류며 본인이 직접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 장을 모아두었다가 한꺼번에 쓸 수도 있다.

다른 사람에게 사용권을 넘길 수도 있다.

쿠폰이용 방법은 쿠폰을 받은 사람이 디지털로 참여 변호사와 전화로 상담을 예약한 후 쿠폰을 가지고 직접 변호사 사무실로 방문,법률적 문제의 도움을 받으면 된다.

쿠폰에 허용된 상담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추가 상담요금(시간당 10만원)을 내야한다.

디지털로 관계자는 "변호사와 상담만 하는 데에도 상당한 비용이 들어간다"며 "디지털로에 참여중인 변호사를 통해 쿠폰을 가지고 친절하고 정확한 무료법률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김문권 기자 mkkim@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