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물산, 수산/섬유사이트 개설 .. 인터넷 회사 내년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물산은 내달중 수산물및 섬유원료 거래 사이트를 개설하고 내년중 4~6개 인터넷 사업팀을 분사,국내외 증시에 상장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삼성물산은 19일 인터넷사업 전략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에따라 내달중 서비스에 들어가는 수산물 국제거래 사이트인 피시라운드(fishround.com)와 섬유원료 기업간(B2B)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텍스토피아(textopia.com) 등 글로벌 사업은 내년중 분사와 함께 나스닥 상장이 추진된다.

    피시라운드는 그리스,대만,러시아의 대형선단들을 지분에 참여시켜 세계 냉동수산물 물동량의 20% 이상을 취급할 예정이다.

    또 8월부터 운영에 들어가는 텍스토피아도 대만,일본,홍콩,인도네시아,미국 등 30여개 업체들과 제휴,3년 이내에 국제 섬유원료 거래중 15%를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이와함께 인터넷방송국 "두밥(Doobob.com)"은 8월중 분사,국내 최대 음원 보유업체 "도레미"와 제휴키로 하는 한편 인터넷 의료업체인 캐어캠프(carecamp.com)은 7월부터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물류회사인 "HTH"는 7월부터,사이버아파트 사업인 "CVnet"은 9월부터,전자화폐 사업인 "V-Cash"는 10월부터 각각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들 국내 인터넷 사업팀은 수익모델을 확장한 뒤 모든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측은 "인터넷 사업부의 조기 가시화 방안을 통해 2005년까지 총 매출액(50조)과 세전이익(1조)의 절반을 인터넷사업에서 거둘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심기 기자 s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기부, 美실리콘밸리에 스타트업 거점 마련

      중소벤처기업부가 현지시간 9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벤처 캠퍼스(이하 SVC)’를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SVC는 중기부가 글로벌 대기업, 빅테크, 투...

    2. 2

      하나뿐인 아들인데…돌잔치 해주려고 1000만원 썼어요

      저출생 분위기 속에서도 특급호텔 돌잔치 시장은 이례적인 호황을 누리고 있다. 태어나는 아이 수는 줄었지만, 단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골드 키즈(Gold Kids)' 소비 트렌드가 자...

    3. 3

      소비자 감동시킨 '품질과 신뢰'…K브랜드 영토 넓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 트렌드 분석과 광범위한 소비자 조사, 전문가 평가 및 심의를 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