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북정상회담 '6.15 공동선언'] '귀경길 이모저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대중 대통령과 부인 이희호 여사는 15일 오후 4시께 55년 분단사에 길이 남을 2박3일간의 평양 방문일정을 마치고 평양공향에 도착,귀경길에 올랐다.

    북측은 김 대통령의 평양 도착때와 마찬가지로 성대한 환송식을 준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이날 공항에까지 환송나오는 등 파격적인 예우를 계속했고 많은 시민들도 붉은색과 분홍색 조화를 흔들며 "만세"라는 환호성을 질렀다.

    김 대통령 내외는 북측 인민군 의장대를 사열한 뒤 북한 어린이로부터 꽃다발을 받았으며 북측 인사들과 악수를 하며 출발 인사를 했다.

    또 김정일 위원장도 남측 수행원들과 일일이 악수했다.

    특히 전용기에 탑승하기 전 두 정상은 대립과 갈등의 역사를 씻어버리겠다는 듯 환한 표정으로 뜨겁게 포옹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김 대통령이 비행기에 오르자 거수경례를 한 뒤 손을 흔들어 환송인사를 하는 파격을 또다시 연출했다.

    이에 전용기 탑승 계단에 오른 김 대통령 내외도 한참동안 손을 흔들어 김 위원장과 북측인사들에게 답례인사를 보냈다.

    김정일 위원장은 이어 비행기가 이륙 준비를 하는 동안에도 공항을 떠나지 않고 북한의 최고위급 인사들과 함께 손을 흔들어 배웅했다.

    김 대통령이 탄 전용기는 북측 선도차량의 인도를 받으며 평양공항을 힘차게 날아올라 이날 오후 5시께 서울공항에 도착했다.

    한편 이날 북측 경호원들은 김 대통령의 평양 도착 당시와는 달리 사복차림으로 두 정상을 근접 경호했다.

    /평양=공동취재단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하이닉스, 美반도체주 주가부진에 동반 하락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가가 9일 장 초반 동반 하락세다. 간밤 뉴욕증시에서 반도체주들이 차익 실현을 위한 매도 물량에 밀려 약세로 마감한 영향을 일부 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오전 9시23분 현재 ...

    2. 2

      이엔셀, 희귀질환 치료후보 반복투여한 임상 결과 공개에 강세

      이엔셀이 강세다. 지난 8일 장마감 이후 희귀질환인 샤르코-마리-투스 치료 후보물질 EN001의 반복 투여 임상시험에서도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힌 영향이다.9일 오전 9시23분 현재 이엔셀은 전일 대비 1430원(8...

    3. 3

      美 "건강 위해 '김치' 먹어라" 한마디에…13% 급등한 회사

      김치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장내 미생물 건강을 위해 한국 김치를 섭취하라고 권장하면서다.9일 오전 9시20분 현재 대상홀딩스는 전일 대비 1230원(13.82%) 오른 1만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