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수출포장, 전자상거래.대북관계 개선 수혜"...대우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수출포장이 전자상거래 및 대북 관계 개선에 힘입어 장기 전망이 밝은 것으로 분석됐다.

    12일 대우증권은 "대북 관계 개선이 이뤄지면 활발한 산업 교류에 힘입어 포장 재료인 골판지와 백판지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한국수출포장의 성장성이 매우 밝다"고 분석했다.

    또 "전자상거래 확대도 골판지 포장 소비를 늘리는 큰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골판지원지 가격이 지난해 9월부터 강세로 돌아서면서 골판지 가격 역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에 힘입어 한국수출포장의 올 1.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보다 25.8% 증가하고, 경상이익도 전년 동기의 3억원보다 훨씬 많은 36억원을 기록했다.

    대우증권은 이 회사의 올해 연간 매출액은 전년보다 27.1% 증가하고,경상이익도 81.2%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대우증권은 제반 투자지표로 볼 때 현재 주가는 저평가됐다며, 적정주가는 2001년 예상 PER(주가수익비율)7배를 적용해 1만6천8백원으로 평가했다.

    배근호 기자 bae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PRO] Today's Pick : "현대차 42만원, SK하이닉스 96만원 간다"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

    2. 2

      "한국항공우주, KF-21 수출 가능성 높아져…목표가↑"-NH

      NH투자증권은 8일 한국항공우주의 목표주가를 12만2000원에서 15만8000원으로 높였다. 한국형 전투기 KF-21의 첫 수출 수주가 기대되는 가운데 이집트 FA-50과 미 해군 훈련기 교체 사업 수주도 가시권에 ...

    3. 3

      반도체주 차익실현 압력 속…삼성전자 실적 주목 [오늘장 미리보기]

      8일 국내 증시는 최근 급등했던 반도체주 차익실현 매물이 일부 이어지며 변동성 장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간밤 뉴욕 증시에서 반도체 업종이 약세를 보인 가운데 이날 발표될 삼성전자 4분기 잠정실적에 대한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