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Eye on BIZ] LG 디지털 교육교재 초중학교에 무상배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인슈타인과 함께 디지털 개념을 공부한다"

    LG전자가 디지털의 개념을 알기쉽게 꾸민 교육용 영상물을 제작,전국 9천여개 초중등학교에 무상으로 배포하고 있다.

    이 영상물은 총 3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돼 VHS테이프 17분 분량으로 만들었다.

    "아인슈타인 박사의 디지털 여행"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물은 아날로그 시대의 최고 과학자인 아인슈타인이 디지털시대로 시간여행을 하면서 디지털개념을 이해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LG전자 디지털연구소 김진용 박사가 출연,아인슈타인에게 설명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 작품은 특히 댄싱 음악 캐릭터 유머등을 컴퓨터그래픽으로 재현,n세대들이 흥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는 과학담당 선생님들의 협조를 받아 이 영상물의 수업지도안(교안)도 같이 제작해 각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윤진식 기자 jsy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골드만삭스 "올해 중국 주식 20% 상승할 것…10개 종목 주목"

      중국 증시가 올해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인공지능(AI) 기술 확산과 기업의 실적 개선, 정부의 지원책 등이 맞물리면서 투자 자금이 유입될 것이란 분석이다.골드만삭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2. 2

      롤러코스터 탄 주가…"그래도 20만전자 간다" 전망 나오는 이유

      8일 삼성전자가 1.5% 넘게 하락했다. 다만 증권가에선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일부 글로벌 투자은행(IB)에선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2...

    3. 3

      환율, 당국 개입 경계에도 6일 연속 상승…1450원 넘어

      외환당국 개입 경계에도 원/달러 환율이 6일 연속 올라 1450원을 넘어섰다.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의 주간거래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는 전날보다 4.8원 오른 14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