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銀 자회사 올순익 2503억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은행은 올해 자회사의 당기순이익 목표를 8백10억원에서 2천5백3억원으로 대폭 상향조정했다.

    국민은행은 9일 국민신용카드, 국민기술금융 등 5개 자회사와 이같은 내용의 경영목표 이행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자회사가 경영목표를 달성했을 경우엔 임원인사시 우대, 연봉의 10~20%에 해당하는 특별상여금 지급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반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을 경우엔 그에 따른 책임을 엄격히 묻기로 했다.

    자회사별 당기순이익 목표는 국민신용카드가 7백억원에서 2천2백억원, 국민기술금융이 83억원에서 2백73억원, 국민데이터시스템이 9억원에서 12억원으로 각각 상향조정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카드의 경우 올들어 카드이용고객이 급증해 4월말 현재 당기순이익이 7백29억원을 달성해 당초목표인 7백억원을 넘어섰다"며 "3배이상 이익목표를 늘려 잡았지만 충분히 달성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자회사의 이익급증으로 지분법 평가에 따른 당기순이익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완 기자 ps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상 최대 분기 실적' 삼성전자, 프리마켓서 약세

      4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한 삼성전자의 주가가 8일 프리마켓(오전 8시~8시50분)에서 오히려 약세다.넥스트레이드에 따르면 오전 8시7분 기준 프리마켓에서 삼성전자 주가는 전날 대비 2300원(1.63%) ...

    2. 2

      "SKIET, 미국 전기차 판매량 줄어 실적 악화…목표가↓"-KB

      KB증권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목표주가를 기존 3만원에서 2만4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미국 전기차 판매량이 급감해 실적 악화가 예상되면서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이 증권사 이창민 연구...

    3. 3

      불닭볶음면 없어서 못판다는데…'주가는 왜 이래' 비명

      전날 삼양식품 주가가 8% 넘게 급락한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은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미국 법인의 실적 개선세가 확인된다면 주가가 반등할 거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0만원을 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