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어촌 노령연금 신청하세요 .. 내달 접수...7월부터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연금관리공단은 올 7월부터 농어촌지역의 특례노령연금을 지급하기 위해 6월부터 지급대상자로부터 연금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발표했다.

    대상자는 지난95년7월 국민연금이 농어촌지역으로 확대될 당시에 연금을 가입,그해 8월부터 올해 7월까지 5년(60개월)간 보험료를 낸 만60세이상 농어촌 지역주민들이다.

    공단은 이들 대상자들에게 특례노령연금 청구서와 안내문을 보내고 있다.

    국민연금은 가입후 최소 10년이상 보험료를 내야 연금을 받도록 돼 있다.

    그러나 공단은 대상지역을 농어촌지역으로 확대하면서 그 당시 만45세이상 자들에 대해서는 5년이상 보험료를 납부하면 60세가 될 때 특례노령연금을 받을 수 있는 특별규정을 마련했었다.

    연금액(5년가입 기준)은 월평균 낸 보험료가 2만9천7백원인 경우 매월 9만8천3백50원을 타게 된다.

    또 보험료가 5만5천8백원이면 13만9백70원,보험료가 10만8천원이면 19만6천2백20원의 연금을 나온다고 공단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특례연금을 받게될 대상자는 공단이 보낸 청구서에 연금을 받고싶은 본인의 은행 계좌번호와 전화번호를 기재해 공단에 제출해야 한다.

    공단은 올해말까지 21만여명이 농어촌 특례노령연금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 김도경 기자 infofest@hankyung.com >

    ADVERTISEMENT

    1. 1

      [속보] 검찰, '민주당 돈봉투' 허종식·윤관석·임종성 2심 무죄에 상고

      [속보] 검찰, '민주당 돈봉투' 허종식·윤관석·임종성 2심 무죄에 상고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2. 2

      전두환과 찍은 사진 공개한 전우원…"차라리 태어나지 말 걸"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어린 시절의 모습을 공개하며 "차라리 태어나지 말 걸"이라는 짧은 글을 남겼다. 전씨는 최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웹툰으로 가족사와 개인적인 상처를 드러내고 ...

    3. 3

      대학생단체 "국가장학금 제Ⅱ유형 폐지 전면 재검토해야"

      전국 100여 개 대학 총학생회로 구성된 전국총학생회협의회와 전국국공립대학생연합회는 국가장학금 제Ⅱ유형 폐지 정책의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해당 정책이 학생들에게 부담을 전가한다는 이유에서다.이들은 26일 국회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