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추적 "로비스트"(SBS 오후 10시55분)=최근 린다 김 사건이 연일 신문지면을 장식하면서 음성적이고 불법적인 로비의 세계가 전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돈 여자 향응의 질퍽한 로비문화에 젖어가는 한국사회의 뒷거래는 어떤 모습일까.

국내 로비문화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외국의 사례를 통해 합법적이며 건전한 로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적 방안을 모색한다.


<>당신때문에(MBC 오후 8시25분)=무작정 순영의 집을 찾아간 안상호는 외출하는 순영과 엇갈린다.

양자는 순영에게 애선이 무척 섭섭해한다는 말을 전하자 순영은 자신의 답답한 속내를 털어놓는다.

한편 영준과 마지막 콘서트 작업을 하던 정우는 엄마의 재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는다.

혼자 편히 사시는 게 낫다는 영준의 대답에 정우는 발끈한다.

<>멋진 친구들(KBS2 오후8시45분)=늘상 "계집애"라는 말을 듣는 재석.

윤해영 PD와의 팔씨름에서 한방에 진 이후 터프한 최민수처럼 되기위해 말과 행동을 바꾸기로 마음 먹는다.

걸핏하면 "여자가..."라는 말로 윤PD의 신경을 거슬리던 희석은 그녀와 팔씨름을 붙는다.

너무 힘을 준 나머지 희석 앞에서 방귀를 뀐 윤PD.

희석에게 제발 비밀로 해줄것을 부탁하는데...

<>인터넷이 생활을 바꾼다(EBS 오후 6시55분)="웹 아트"편.

국내최초의 미술포털사이트 "가나아트닷컴"을 통해 웹아트의 세계를 알아본다.

지금까지의 미술변천사를 훑으며 현재의 웹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상을 짚어본다.

또 디지털아티스트 페스티벌과 광주비엔날레의 웹아트를 함께 소개한다.

또 웹상에서 전위적인 작품세계를 추구하는 "푸른사람들"의 작업스타일를 들여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