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볼만한 프로그램] (15일) 'EBS 세상보기' ; '당신 때문에'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BS세상보기(EBS 오후 7시20분)=지방지도에는 자연 경관과 함께 지역의 인문 경관이 구체적이고 총체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18세기 이후 군현 지도는 진경 산수화의 발달과 어우러져 회화식 지도의 꽃을 피운다.

    군현 지도는 옛 도시의 구조를 파악하는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

    조선지대 지도 제작 기법과 변화과정을 살펴보고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우리 지도의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당신때문에(MBC 오후 8시25분)=정우에게 부모님 두 분을 다시 만나게 해드리는 게 어렵겠냐고 묻는 수창.

    가족들의 재혼반대에 어른들의 용기가 꺽인것 같다는 수창의 얘기에 수창은 가족들을 대신해 사과하러간다.

    정우가 또 수창을 만났다는 말에 영준은 불쾌해하며 아버지 핑계로 널 만나는 것 아니냐고 되묻는다.

    집에 들어오던 정우는 안상호가 지프차안에서 잠들어 있는 모습을 보고 망설인다.

    <>당신은 누구시길래(SBS 오후 8시45분)=장순은 지미가 학교에서 반장 엄마가 일일교사를 한다며 풀이 죽어 들어오자 속이 상한다.

    그러다 반장엄마 대신 일일교사를 해달라는 전화를 받고 기뻐한다.

    무엇을 가르칠까 고민하던 장순은 궁리끝에 모델인 가영을 이용하려고 마음먹지만 가영은 급한일로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는데..

    <>소설 목민심서(KBS2 오후 9시20분)=학문이 뛰어난 인재라면 신분을 가리지 않고 등용하는 정조의 개혁정치에 불만을 품은 노론일파는 이가환이 역적 이잠의 후손이라는 이유를 들어 탄핵 상소을 올린다.

    한편 김상흠은 양반인 정약용이 씨아를 고안 한데다가 정약전이 김충수와 만났다는 소문을 듣고 결국 씨아 생산을 방해하기 위해서 간악한 계략을 꾸민다.

    ADVERTISEMENT

    1. 1

      당첨금 '32억' 받는다…'로또 1등' 얼마나 나왔길래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5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1, 4, 16, 23, 31, 41'이 1등 당첨번호로 뽑혔다고 3일 밝혔다.  2등 보너스 번호는 '2'다.당첨번호 6개를 모두 맞힌 1등 당첨자는 10명으로 32억2638만원씩 받는다.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은 97명으로 각 5543만을, 당첨번호 5개를 맞힌 3등은 3486명으로 154만원씩을 받는다.당첨번호 4개를 맞힌 4등(고정 당첨금 5만원)은 17만4740명, 당첨번호 3개가 일치한 5등(고정 당첨금 5000원)은 291만5978명이다.동행복권 로또 당첨번호 조회 결과 당첨금은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 이내에 수령해야 한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2. 2

      [내일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눈 날림…대기 건조 화재 유의

      일요일인 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눈이 날릴 전망이다.3일 기상청에 따르면 4일 오전까지 충청권과 전북, 경북 서부 내륙을 중심으로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당분간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내륙·산지를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낮아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지겠다. 다만, 낮 최고기온은 전날보다 2도 정도 오르겠다.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1도에서 영상 2도,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10도로 예보됐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아침 최저 영하 4도, 낮 최고 4도. 인천 영하 3도에서 2도. 수원 영하 4도에서 4도로 전망됐다. 춘천은 영하 8도에서 3도, 강릉은 0도에서 9도로 예상된다.충청권은 청주 영하 1도에서 5도, 대전과 세종은 영하 2도에서 5∼6도로 예보됐다. 호남권은 전주 영하 1도에서 7도, 광주 영하 1도에서 8도 수준을 보이겠다. 영남권은 대구 0도에서 8도, 부산 1도에서 10도, 울산 영하 1도에서 8도, 창원 영하 1도에서 9도로 예상된다. 제주는 5도에서 11도로 비교적 온화하겠다.서울과 일부 경기 내륙, 강원 동해안·산지, 전남 동부, 경상권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작은 불씨가 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야외 활동 시 화기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왕도 없는 한국에 '왕자님' 뜬 이유가…'역대급 제작비' 예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6년 드라마의 키워드는 '왕'과 '왕자님'이다. 각기 다른 시대, 장르를 배경으로 전혀 다른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홀리겠다는 각오다.올해 'K-콘텐츠'는 왕실의 위엄으로 가득 찰 전망이다. 과거의 역사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한 퓨전 사극부터 철저한 고증을 거친 정통 대하드라마, 그리고 상상력을 극대화한 로맨스 판타지까지 왕과 왕자를 전면에 내세운 대작들이 줄지어 공개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 화려한 볼거리와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캐스팅까지 더해지면서 올해에만 수십 편의 라인업이 대기 중이며, 그중에서도 최고 기대작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병술년 '왕자의 난' 첫 주자는 3일 첫 방송되는 KBS 2TV 주말드라마 '은애하는 도적님아'다. 천하제일 도적 여인 홍은조와 그를 쫓던 조선의 대군 이열의 영혼이 바뀌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로맨스 판타지 사극으로, '확신의 대군상'으로 불리는 대세 배우 문상민이 이열 역을 맡아 남지현과 호흡을 맞춘다.문상민은 앞서 진행된 제작발표회에서 쟁쟁한 선배 배우들과 최고의 왕자, 왕 자리를 놓고 펼치는 경쟁에 '솔직히 부담됐다'고 털어놓으면서 '그래서 피부과를 열심히 다녔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MBC 금토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은 국내뿐 아니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해외에 공개된다고 지난해 11월 홍콩에서 진행된 라인업 발표회에서 소개돼 이목이 집중된 작품이다. 디즈니 오리지널이 아닌 작품이 해당 행사에서 소개된 건 '21세기 대군부인'이 유일했다.오는 4월 공개 예정인 '21세기 대군부인'은 입헌군주제라는 가정하에 현대 대한민국을 배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