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낙폭 큰 IT/경협주 '주목' .. 대한투신, 5월 유망종목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산업 콤텍시스템 하이트맥주 남해화학 등 업황이 호전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들이 5월중 투자유망한 것으로 분석됐다.

    30일 대한투자신탁은 최근 증시 수급기반 약화 및 투자심리 불안으로 주가의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으나 투신사에 대한 공적자금투입결정으로 시장분위기가 점차 완화되고 있다고 전제하고 5월중에는 낙폭이 큰 IT관련주와 실적호전 가치주 및 대북경협관련주의 상승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대한투신은 이같은 분석을 통해 거래소 상장기업 12개와 코스닥 등록기업 5개를 매수추천했다.

    IT관련주로는 거래소종목 3개,코스닥종목 4개가 선정됐고 실적호전가치주에는 하이트맥주를 포함한 거래소종목 7개와 웅진코웨이(코스닥)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종목별로는 미래산업 한국단자 텔슨전자 등이 관련산업의 호황으로 실적개선이 기대됐고 태진미디어는 최근 제일제당과 음악콘텐츠 관련 합작사를 설립,음악 전문 인터넷 기업으로의 성장이 점쳐진다는 점이 부각됐다.

    하이트맥주 효성 한솔제지 한일철강 등은 실적에 비해 낙폭이 과도해 상승여력이 충분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남해화학은 오는 6월12일로 예정돼 있는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대북관련 비료지원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추천됐고 한국전력은 전력판매량 증가,전력요금 인상,민영화논의 재개 등이 호재로 지목됐다.

    안재석 기자 yagoo@ked.co.kr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꿈의 군대"에 방산주 급등...모멘텀 잃은 AI는 하락 [빈난새의 개장전요것만]

      ① 미국 고용 '낮은 해고, 낮은 채용' 속 생산성 급증미국 고용 시장은 해고도, 신규 채용도 크게 늘지 않는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월 3일로 끝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 주 대비 ...

    2. 2

      삼성전자 20조 돈방석…'지금이라도 더 사둘까?' 술렁술렁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3. 3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