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츠 기존 콜센터의 시스템,인원 등을 활용,적은 비용으로 인터넷기반의 웹콜센터를 갖출 수 있는 시스템이 선보인다.

음성정보통신 전문업체 인츠(www.ints.co.kr )는 웹콜센터 솔루션인 "인토크2K"를 개발,시판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웹콜센터 솔루션은 사용자가 인터넷사이트에서 쇼핑,계좌이체 도중에 "상담원"같은 특정 버튼을 클릭하면 PC의 마이크,스피커로 직접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게 해 주는 시스템.인터넷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금융기관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전화를 통한 고객상담만 가능한 콜센터 외에 인터넷 기반의 웹콜센터도 함께 갖추는 추세다.

인토크2K를 이용하면 웹콜센터를 설치할 때 기존 콜센터의 프로그램이나 장비를 이용해 적은 비용으로 시스템을 구축하는게 가능하다.

전창삼 인츠 이사는 "상담원 10명 정도의 웹콜센터를 새롭게 구축하는데는 수억원의 비용이 들지만 "며 "인토크2K를 이용하면 기존 콜센터의 시스템을 충분히 활용하기 때문에 8천만원 정도의 비용으로 웹콜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기업은 이 제품을 활용해 다른회사 프로그램을 추가로 도입해 기업의 업무환경에 맞춰 개발할 수 있고 금융권이나 대기업에서 사용하는 서로 다른 제품군들과 자유롭게 연동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고객과의 상담전화를 마치 사내부서간의 통화처럼 다른 전화로 돌릴 수 있어 기업의 통화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해 준다.

인츠는 전문업체와 손잡고 웹콜센터를 통해 구축된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관리,분석해 영업 및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농협 국민은행 삼성화재 교보생명 신한은행 등 금융기관과 웹투폰 코리아나화장품 등 일반기업에 웹 콜센터를 구축했다.

송대섭 기자 dsso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