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작가 전수천씨, 24일부터 가나아트센터서 개인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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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작가 전수천씨가 인간의 욕망을 주제로 24일부터 4월16일가지 서울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개인전을 갖는다.
전씨는 그동안 인간의 욕망을 끊임없이 표현해왔다.
이번 전시에서 나타난 그의 욕망은 80년대의 평면작업이나 철모오브제,90년대의 토우시리즈와 다르게 나타난다.
이번 전시에서 그는 욕망이 지혜를 상징한다고 단언했던 푸른빛의 네온과 결별하면서 또다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종전처럼 힘겨운 도전이 아니라 장난기 다분한 표현 등으로 인간욕망의 새 실마리를 풀고자했다.
"달걀 2000년"은 관람자가 달걀 위에 놓인 아크릴판에 올라서면 금방이라도 달걀이 깨질듯한 아슬아슬함을 안겨준다.
"생각하는 사람"은 목 잘린 신상 사진을 가운데 두고 양쪽에 반가사유상과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의 모니터를 설치했다.
신상사진 위에는 보통사람의 사진이 2초간격으로 나타났다 사라지게 함으로써 인간욕망을 표현했다.
(02)720-1020.
[한국경제]
전씨는 그동안 인간의 욕망을 끊임없이 표현해왔다.
이번 전시에서 나타난 그의 욕망은 80년대의 평면작업이나 철모오브제,90년대의 토우시리즈와 다르게 나타난다.
이번 전시에서 그는 욕망이 지혜를 상징한다고 단언했던 푸른빛의 네온과 결별하면서 또다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종전처럼 힘겨운 도전이 아니라 장난기 다분한 표현 등으로 인간욕망의 새 실마리를 풀고자했다.
"달걀 2000년"은 관람자가 달걀 위에 놓인 아크릴판에 올라서면 금방이라도 달걀이 깨질듯한 아슬아슬함을 안겨준다.
"생각하는 사람"은 목 잘린 신상 사진을 가운데 두고 양쪽에 반가사유상과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의 모니터를 설치했다.
신상사진 위에는 보통사람의 사진이 2초간격으로 나타났다 사라지게 함으로써 인간욕망을 표현했다.
(02)720-1020.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