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부는 16일 한인 종군위안부(여자정신대)문제가 양국간에 정치문제화되고 있다고 인식,정부차원에서 이에 대처할 것임을 처음으로 시사했다. 가토 고이치 일본 관방장관은 이날밤 기자회견을 갖고 종군위안부문제에 대해 "내각관방이 중심이 돼 조사태세를 가다듬어 검토를 하고있다"고 언급,정부차원에서 실태조사를 벌인후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는 생각을 표명했다고 일본의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게임업계 불황에도 국내 대표 게임업체 넥슨과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내놓은 신작이 연이은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신작 효과로 장기간 이어진 보릿고개를 벗어날 수 있을지 업계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7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이 지난달 21일 중국 시장에 출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중국명:지하성의 용사)이 현지 시장 초기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던파 모바일은 출시 6시간 만에 중국 부동의 1위 국민 게임인 '왕자영요'를 제치고 애플 애플리케이션(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에 올랐고, 이날까지 그 순위를 유지 중이다.모바일 데이터 분석기업 센서타워 스토어 인텔리전스 집계에 따르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출시 이후 일주일간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누적 다운로드 수 440만건 이상을 기록했고 매출 또한 1억1600만달러(약 1586억원)의 호실적을 낸 것으로 추정된다. 블룸버그도 시장 조사 기관 니코 파트너스의 분석자료를 인용해 출시 첫 주 추정 매출액이 1억4000만달러(약 1914억800만원)에 이를 것이라 보도했다.업계에서는 중국 시장에서의 던파 모바일의 흥행은 예견된 결과라고 입을 모았다. 서비스 시작 1시간 만에 중국 이용자들이 몰려들며 서버 과부하로 인해 게임이 일시 중단될 정도로 기대작이었기 때문이다. 출시 전날에는 사전 다운로드로만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넷마블은 '레이븐2', '나 혼자만 레벨업', '아스달 연대기', 등 상반기에 출시한 신작 3종이 모두 연달아 흥행했다.지난달 29일 출시한 넷마블의 상반기 3번째 대형 신장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는 출시 2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출시 일주일만인 지
2024 유럽육상선수권대회 여자 경보 대회에서 한 스페인 선수가 너무 이른 세리머니를 펼쳤다가 뒤따라오던 선수에게 추월당해 메달을 놓치고 말았다. 7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라우라 가르시아-카로(29)는 해당 대회 여자 경보 20km 결선에서 결승선 약 10m를 앞두고 세리머니를 시작했다가 이 같은 일을 겪었다.경기 막바지 1, 2등은 결승선을 통과한 상황이었고, 가르시아-카로는 3위로 뛰어오고 있었다. 동메달을 너무 일찍 확신했던 그는 결승선을 통과하기도 전에 세리머니를 펼쳤다. 스페인 국기를 목에 두른 채 혀를 내미는가 하면, 허공을 향해 주먹을 휘둘렀다.그때, 바로 뒤에서 따라오던 우크라이나의 류드밀라 올리아노브스카(31)가 포기하지 않고 속도를 높이더니 그를 제쳤다. 환하게 웃으며 세리머니 하던 가르시아-카로의 표정은 순식간에 당혹감으로 바뀌었다. 자신의 오른쪽으로 지나치는 올리아노브스카를 발견한 뒤 다시 속력을 높였지만, 만회할 시간이 없었다.결국 가르시아-카로는 1시간 28분 48초로 4위를 했다. 3위를 차지한 류드밀라 올리아노브스카의 기록도 1시간 28분 48초였지만 결승선을 먼저 통과하면서 동메달을 가져갔다. 그에 앞서 이탈리아의 안토넬라 팔미사모(1시간 28분 08초), 발렌티나 트라플레티(1시간 28분 37초)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영국 가디언은 이번 일을 두고 "가르시아-카로의 얼굴에 공포감마저 서렸다"고 묘사하기도 했다. 가르시아-카로는 스페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정말 실망스럽다. 동메달을 딸 수 있을 거라 확신했는데, 다른 결과가 나왔다. 정신적인 회복이 필요하다"고 털어놨다.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내년 1월부터 가상자산 과세가 시작될 예정이다. 일각에선 과세 시행 시기가 또다시 연기될 가능성도 거론된다.가상자산 과세는 가상자산을 양도·대여해 발생하는 소득을 기타소득으로 보고 분리 과세하는 구조다. 소득 중 250만원을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 20%의 세금이 부과된다. 가상자산소득의 과세기간은 1년으로, 연간 가상자산 손익을 합쳐 소득금액 및 세액을 계산해 다음 연도 5월에 세금을 신고·납부해야 한다.예를 들어 한 해 동안 비트코인으로 2000만원의 수익을 냈고, 이더리움으로 1000만원의 손실을 본 투자자는 총수익(1000만원)에서 250만원을 뺀 750만원의 20%에 해당하는 150만원을 세금으로 내야 한다. 소득이 250만원을 넘지 않을 경우 과세되지 않는다.가상자산에 대한 과세는 당초 2022년 1월 도입이 예정됐다. 하지만 과세 인프라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시행 시기가 1년 미뤄졌다. 이후 가상자산이용자 보호체계 마련의 필요성 등이 제기되면서 2025년으로 재차 도입이 연기됐다.시행 시기가 6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번엔 예정대로 과세가 이뤄질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제22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