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홈페이지 등 정보서비스 146종 8∼12일 일시중단

8일 오후 6시부터 12일 오전 11시까지…데이터센터 노후설비 교체
설연휴 필수정보는 임시 홈페이지서 제공…기타문의는 다산콜 120
서울시는 정보시스템이 입주해있는 데이터센터의 노후 전기설비 교체에 따라 이달 8일 오후 6시부터 12일 오전 11시까지 시 홈페이지 등 대시민 정보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일 밝혔다.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서울시 대표 홈페이지, 내 손안에 서울, 서울 스마트 불편 신고,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 등 146종이다.

시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작업을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또 관련 공무원과 정보시스템 업체 관계자 200여명을 비상 대기시키는 등 돌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다. 서비스 중단 기간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미리 구축한 임시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설 연휴 기간 서비스가 중단되는 점을 고려해 임시 홈페이지를 통해 교통 대책정보, 설연휴 문화예술행사, 전통시장 안내, 안전 수칙, 진료병원 당번약국, 쓰레기 배출안내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12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진영 서울시 디지털정책관은 "더 안정적인 정보시스템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게 됐다"며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관련 작업을 완료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