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한양대학교‘지능정보융합공학과’개설 및 운영 등 전문인력 양성 및 확보를 위한 MOU 체결

방위산업현장 기술분야의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체계 확립
LIG넥스원(대표 김지찬)과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가 방위산업현장 전문기술 인력 양성 및 확보를 위한 협력 활동을 본격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LIG넥스원은 지난 20일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캠퍼스에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와 김우승 한양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계약학과(지능정보융합공학과) 개설/운영 및 재직원 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LIG넥스원과 한양대학교는 △전문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계약학과(지능정보융합공학과)개설 △산학장학제도 운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인적교류 및 교육지원 △LIG넥스원 재직자 교육 등의 협력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상호간 인력 및 시설뿐만 아니라 실험실습 기자재 등을 공동으로 연계하여 활용하고 방산현장의 기술 개발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력 양성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등 세부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미래산업의 핵심이 될 소프트웨어(SW) 공학 분야의 경쟁우위 달성을 위해 전문 인력은 필수”라며 “소프트웨어(SW) 전문기술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산학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활동을 통해 ‘소프트파워’ 트렌드를 주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LIG넥스원은 방위산업에 특화된 지식과 소프트웨어(SW) 개발 역량을 겸비한 첨단산업 융합인재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의 차세대 국방 역량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계획이다.

뉴스제공=LIG넥스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