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디지털 프린팅으로 색상 확장 용이…크기·모양 다른 얼음 제빙

2022 글로벌고객만족도

냉장고 부문 18년 1위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제품이다.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연 제품이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 유형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로 빌트인 스타일까지 구현하며 냉장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11개 비스포크 라인업을 구축했다. 점점 다양해지는 소비자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패널 색상과 소재 종류도 늘리고 있다. 4도어 제품은 올해 테마 색상인 이브닝 코랄과 모닝 블루를 포함해 총 19종의 패널을 기본 선택사항으로 제공한다. 소비자가 다른 색상을 원하는 경우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지정해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삼성전자는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신속 공급하기 위해 프리즘 360 글래스 컬러링 공법을 개발했다. 전통적인 프린팅 방식에 고해상도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색상 재현이 우수하고 색상 확장이 용이하다. 디지털 방식으로 색상을 조합하기 때문에 생산 속도가 빨라 맞춤형 패널 공급도 쉽다.

비스포크 4도어 프리스탠딩 타입에는 한층 깨끗한 물과 얼음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오토 케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오토필 정수기는 1.4L 용량의 물통을 자동으로 채워준다. 이 물통은 미국위생협회(NSF) 인터내셔널에서 중금속, 비스페놀A, 과불화합물, 미세플라스틱, 신경안정제 등을 포함한 항목 83종에 대해 안전성을 인증받았다.

오토 듀얼 아이스 메이커는 음료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큐브 아이스, 위스키볼 아이스 등 크기와 형태가 다른 2종의 얼음을 제빙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프리스탠딩 제품 내부는 백색 벽면에 코너마다 각을 살린 플랫 에지 디자인을 적용, 깔끔함과 공간 활용성을 더했다.

이주현 기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