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으로 골드바 선물하세요"

조폐공사,카톡 '선물하기'에서 골드바 판매 이벤트
60여종의 금 제품 판매...발렌타인데이 맞아 인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양한 형태의 골드바가 판매된다. 한국조폐공사는 졸업 및 입학 시즌을 맞아 카카오와 협력을 통해 골드바 판매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조폐공사는 올해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코너에 카드형 미니 골드바, 실버바, 펜던트 목걸이 등 60여 종의 인기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영원히 녹지 않는 초콜릿, 초콜릿 실버바’는 지난주부터 고객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기획한 ‘천사의 재능 십이지 메달’도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판매 금액의 일정부문을 발달장애 디자이너 고용 재원으로 활용하는 등 이른바 ‘가치 소비’라는 새로운 소비문화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모바일 기반 커머스 플랫폼이다.

조폐공사는 또 자체적으로 구축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롯·디윰관’ 개관 1주년을 맞아 오는 3월말까지 오롯 골드바 특별 기획전도 개최한다. 작년 한 해 오롯 골드바 등 제품 판매 200억원 달성에 감사의 뜻을 담아 진행하는 이번 특별 기획전에서는 10g부터 1000g그램까지 8종의 골드바를 원하는 중량에 매입할 수 있다.유만재 영업개발처장은은 "조폐공사는 국내 유일의 KRX(한국거래소) 금시장 공인 품질인증 기관으로 금관련 제품에 대해 차별화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 판매 채널을 정비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