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에듀, 국무총리 표창 수상

직업능력개발 통해 국가산업발전 이바지 공로
직업훈련전문기관인 ㈜마이에듀가 ‘2021년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직업능력개발을 통하여 국가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매년 9월 ‘직업능력의 달’을 기념해 직업능력개발과 숙련기술 장려에 힘쓴 직업훈련기관대표 및 교직원, 우수숙련기술인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개발 유공자를 선정해 국무총리 및 장관 표창을 수여해 오고 있으며, ㈜ 마이에듀는 직업훈련기관대표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마이에듀는 원격훈련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의료직무 과정개발과 훈련생 교육수요를 반영한 교육체계를 마련하며, 훈련 품질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온·오프라인 융합형 스마트훈련과정을 운영하며 훈련과정관리분야(스마트훈련) 우수훈련기관 모범사례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온라인 훈련 선도에 공헌해온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부장관상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이어 국무총리 표창이라는 영광을 얻었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마이에듀 박상균 대표이사는 “이번 2021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에서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직업훈련기관대표로 뜻깊은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마이에듀는 산업구조의 변화에 발맞춰 다양하고 풍부한 강의 콘텐츠 및 첨단 솔루션의 훈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에듀는 e러닝 전문화에 앞장서온 교육전문 기업으로,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다양한 교육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국민 평생 직업능력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꼭 필요한 체계적인 직업능력개발훈련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도 이바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