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수원 망포에 롯데캐슬 브랜드타운 조성

롯데건설이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서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를 공급하고 있다. 경기 남부권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 생활권에 속한 단지여서 관심을 끌고 있다.

망포동 일대에는 망포3, 4지구, 신동지구 등이 밀집돼 있어 입주를 마친 7000여 가구를 비롯해 총 1만여 가구에 이르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는 125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이 있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닿을 수 있다.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글빛누리공원, 늘푸른공원, 지성공원 등의 녹지가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서측에 수원의 4대 하천 중 하나인 원천리천이 있어 신동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산책로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으로 다양한 업무지구가 있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직선거리 약 1.5㎞ 거리에 삼성전자 본사가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중심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여기에 내부에 팬트리,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오는 26일 특별공급에 이어 27일 1순위 해당지역, 28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2블록 다음달 4일, 1블록 5일이다. 정당계약은 다음달 16~24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롯데캐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