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999가구 모두 일반 분양

지상 최고 25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1㎡, 총 999가구
동탄신도시ㆍ영통지구 생활권…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 수혜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경기 화성시 반월3지구에 건립될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는 19일 열고 분양에 나선다.인근에 남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있는 직주근접형 단지라는 평가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동,999가구(전용 59~111㎡)로 이뤄진다. 전용 85㎡ 이하가 전체의 96%다. 모든 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교통 호재가 많다. 걸어서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다. 동탄역까지 3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예정)이 개통되면 단지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반월초, 반월중, 반월고 등이 가깝다. 영통역 및 태장사거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또 이마트(동탄점), 롯데마트(영통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등의 편의시설과 메가박스(영통점), CGV(동탄점) 등이 인근에 있다. 내년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개점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등의 산업단지와 협력업체들도 가까워 직주근접 아파트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단지 주변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에는 신동탄 SK뷰파크, e편한세상 반월 나노시티역, 신동탄 롯데캐슬 등 5000여 가구가 입주한 브랜드 타운이다. 단지를 차별화한 게 관심이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설계된다.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맞게 홈오피스형 드레스룸 옵션을 선택하면 드레스룸을 책상과 책장, 서랍 등이 제공되는 홈오피스로 꾸며 재택근무나 원격수업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현관에 클린에어 시스템(유상옵션)을 선택하면 에어브러시와 에어샤워기, 실내공기질에 맞춰 자동가동되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단지 내 조경은 ‘도심 속 리조트 같은 공간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을 컨셉트로 잡았다. 중앙광장을 비롯해 휴게파고라, 대형목, 수변공원, 웰니스가든, 키즈가든, 윈드가든 등의 공간이 조성된다. 단지 옆에 조성될 2만3000㎡ 규모의 근린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도 만든다.롯데건설 관계자는 “동탄, 영통 등 경기 남부권 선호지역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데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시 일대가 고분양가 관리지역으로 지정돼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며 “인덕원~동탄간 전철 복선화로 단지 가치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달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9월 10일이고, 정당계약은 22~27일까지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롯데캐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