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홈페이지 고객 맞춤형으로 단장

'옥의 티' 찾기 이벤트 진행
2017년 정부 부처로 승격한 뒤 약식 개편했던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연다.

중기부는 홈페이지를 개편해 2일부터 정책 및 서비스 대상인 중소기업, 창업·벤처기업, 소상공인별로 맞춤형 화면을 구성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홈페이지 새 단장에 맞춰 방문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속 옥의 티를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10일까지 연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기존 관리자 중심에서 사용자 중심으로 관점을 옮긴 게 큰 특징이다. 또 지원사업 정보뿐만 아니라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등 유관기관이 발간한 정책 및 연구자료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료실(아카이브)을 구축해 중소기업 정책 전반의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한글 홈페이지와 함께 영문 홈페이지 및 어린이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어린이 홈페이지는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디자인으로 새 단장했다. 지방청 홈페이지는 지역 중소기업이 무료로 회의실 등 청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승인·관리 등이 가능한 ‘시설 예약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쉬운 이용과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