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겨울방학 맞이 ‘키즈툰애니틴스쿨’ 수강생 모집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 겨울방학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교육 프로그램 운영
1월 2일(목)까지 선착순 교육생 모집, 애니메이션 감독, 만화가 등 강사진으로 참여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의 창의교육 프로그램 ‘2020 겨울 키즈툰애니틴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등에 관심 있는 초등학생(4학년 이상) 및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은 만화 그리기, 웹툰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이모티콘 제작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수강생은 과정별 20명 내외로 2020년 1월 2일(목)까지 선착순으로 모집을 진행하며, 교육은 1월 6일(월)부터 1월 17일(금)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 하루 3시간씩 총 3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진으로는 권동욱 한국영상대학교 외래교수, 홍정민 애니메이션 감독, 만화가 김가람, 심승희, 전지선, 박혜진 등이 참여한다.

이번 ‘2020 겨울 키즈툰애니틴스쿨’ 오전 과정으로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나만의 이모티콘을 디자인하는 ‘내 이모티콘은 내가 만든다!’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2D, 3D, 스톱모션 등 ‘나만의 스토리로 단편 애니메이션 만들기’ △만화를 만들기 위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자신만의 캐릭터를 구체화 하는 ‘출판만화 제작기초’ △만화와 웹툰의 특징을 알아보고 판타지 세계의 이야기를 만화로 표현하는 ‘Fantasy, Cartoon, Webtoon 정복기’ 등이 운영된다.

또한 오후 과정으로 △내가 만들고 싶은 웹툰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고 완성해가는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나만의 개성있는 웹툰 완성하기’ △만화 체험과 수작업 만화 그리기를 진행하는 ‘탄탄한 스토리로 인생단편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교육수료 후에는 본인의 작품을 담은 작품집을 증정하며, 교육에 80% 이상 참여 시 SBA 대표이사 명의 수료증을 발급해준다. 교육비는 과정별 1인당 11만원이며, 교육은 SETEC 컨벤션센터 3층 교육실에서 진행된다. 선착순 참가 신청은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박보경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만화가·웹툰 작가, 애니메이션 감독 등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 강사진의 세심한 지도로 학생들의 무한한 창의력을 자극하고, 자유롭게 상상의 나래를 표현할 수 있는 교육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