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플랜트 추출물로 만든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겨울철 피부 진정·건조손상케어·피부 장벽 강화 '일석삼조'

판테놀·편백 추출물 등 함유한
피부 집중 개선 크림 인기몰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겨울은 피부 건강에 치명적인 계절이다. 건조한 날씨와 실내외 기온 차이로 급격한 온도 변화가 생기면 피부는 수분과 탄력을 모두 잃기 쉽다. 잦은 난방기구 사용도 피부를 푸석하게 하는 원인이다. 미세먼지까지 극성을 부리면서 겨울철 피부 고민은 더 깊어졌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거나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 시기에는 이를 집중 케어할 제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 고은비 아이오페 랩 연구원은 “겨울철에는 피부가 예민해지기 때문에 우선 피부를 진정시키고 장벽을 튼튼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며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물 유래 성분이 함유돼 있는지 집중해서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고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오페는 오랜 시간 척박한 환경에서도 스스로를 보호하며 살아남는 강인한 식물 ‘슈퍼플랜트’에 주목하고 있다. 아이오페 연구소는 여러 식물 중 엄선된 슈퍼플랜트가 피부에 어떤 효능을 나타내는지 연구하고 있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사진)은 거칠어진 피부를 케어하는 효능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 추출물을 함유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이다. 세 가지 성분이 민감한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더마 리페어 라인은 아이오페가 3년 넘게 3000명 이상 피부를 측정하고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했다.

편백나무잎 추출물은 아이오페가 연구를 통해 개발한 성분이다. 온도를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 긴 시간을 들여 얻어낸 성분이다. 안전성 테스트를 거친 식물 유래 진정성분으로 피부의 힘을 길러주는 자생력 강화와 함께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피부과 테스트, 알레르기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네 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통과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라벤,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 열 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가 특징이다. 아이오페 관계자는 “클렌징 이후 기초케어 단계에서 더마 리페어 스킨워터와 더마 리페어 시카 크림 두 가지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부담을 줄일 수 있다”며 “피부 타입이나 상태에 따라 더마 리페어 시카 텐을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