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임업, 몰딩·도어부터 키친가구까지 인테리어의 强者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영림임업(대표 황복현·사진)은 1984년 창립 이래 30여 년 동안 인테리어 내장재 연구만을 고집해온 업계 선두의 중소기업이다. 영림 몰딩도어, 영림 프라임샤시, 영림키친바스 브랜드를 선보이며 철저한 시장 분석과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몰딩, 도어, 샤시부터 키친가구, 욕실 패키지까지 종합 인테리어가 가능한 영림 제품들은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다채로운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사이즈, 색상 등을 맞춤형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주문제작 방식은 영림임업이 제품 유통에 그치지 않고 원자재 입고부터 조립, 생산, 납품, 서비스까지 직접 책임지기 때문에 가능하다.
또한 영림임업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전 제품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친환경 가소제 및 원단을 사용하는 시트와 친환경 본드를 사용하는 영림 몰딩 도어, 친환경 인증 월판넬 제품인 스타일월 등이다. 부엌가구 전 제품에도 친환경 패널과 표면재를 쓴다.

생산공정에서도 재순환이 가능하도록 폐자재를 분리 배출하고 작은 부품부터 포장재까지 정직한 원자재를 사용한다. 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러가지 크기의 제품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품질과 환경을 생각하는 이런 영림임업의 노력은 공신력 있는 많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KS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에너지 효율인증 등이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 2400평 규모의 영림 홈앤리빙 인천 전시장에서는 영림의 모든 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몰딩, 도어, 샤시, 키친, 욕실 가구까지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고 자유롭게 인테리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