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더] 장진원 투니버스 본부장‥"구름인터렉티브와 새 게임 개발할터"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도 게임 사업에 뛰어든다.

장진원 투니버스 본부장은 현재 자사 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온라인 게임화를 시작으로 게임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현재 개발 중인 '케로로 온라인'은 올 상반기께 공개 시범서비스를, 또 케로로를 콘텐츠로 활용한 역할수행게임 '케로로 RPG' 역시 신생 게임포털 구름인터렉티브와 함께 개발할 예정입니다."

장 본부장은 투니버스의 게임 진출을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이라는 측면에서 봐 달라고 말했다.

아직까지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의 비즈니스 모델은 안정적이지 못하다는 게 그의 판단.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접목되면 줄거리가 더욱 탄탄해지고 등장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그는 두 사업의 결합은 진정한 원소스 멀티유즈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투니버스의 검증된 콘텐츠와 소비자 층에 대한 이해, 마케팅 능력과 구름인터렉티브의 기술력, 서비스 노하우 등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는 것.

이미 시장에서 자리 잡은 많은 게임 서비스사 대신 왜 신생 업체와 손잡았느냐는 질문에 그는 "오히려 그것이 장점이 됐다"고 설명했다."구름인터렉티브는 신생 서비스사이기 때문에 기존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개발작업 중인 케로로 온라인의 중점은 '재미'다.

또 앞으로는 투니버스 측에서 애니메이션의 방영 여부를 선택할 때 게임으로 옮길 수 있느냐가 중요한 조건이 될 전망이다."일단 성공 가능성을 점쳐 본 뒤에 선별적으로 애니메이션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케로로를 소재로 한 온라인게임 두 편은 아시아 지역에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들 국가에선 이미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가 방영됐기 때문이다.

장 본부장은 "케로로 캐릭터에 대한 친숙함은 큰 경쟁력"이라며 "여기에 우리의 온라인게임 기술력이 덧붙여진다면 금상첨화"라고 전했다.

그는 이제 투니버스는 TV 밖으로 뛰어나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여태까지 투니버스가 제공한 놀이 문화는 단순히 보고 듣는 것에 불과했지만 앞으로는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즐길 수 있는 놀잇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이것이 투니버스의 꿈입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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