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국민가수 아들, '집단 성폭행' 혐의 기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의 '국민 가수'인 리솽장(李雙江·74)의 아들 리톈이(李天一·17)가 집단 성폭행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고 인민일보 인터넷판이 8일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베이징시 하이뎬(海淀)구 인민검찰원은 리톈이 등 5명을 집단 성폭행 혐의로 법원에 기소했다. 이들은 지난 2월 베이징의 한 호텔에서 술에 취한 여성 한 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돼 조사를 받았다.

    리솽장은 1970년대부터 최근까지도 줄곧 높은 인기를 누린 중국의 국민 가수로 중국 인민해방군 예술학원에 소속된 군인 가수다.

    리톈이는 리솽장이 늘그막에 얻은 외동아들이다.

    중국에서는 지금껏 리톈이가 아버지의 영향력을 이용해 아예 기소되지 않거나 집단 성폭행이 아닌 일반 성폭행 혐의로 기소될 것이라는 우려가 많았다.

    실제로 리톈이 사건은 체포 단계에서 기소가 이뤄지기까지 일반 형사 사건보다 많은 시간이 걸렸다.

    또한 검찰은 '수사 미진'을 이유로 사건을 공안으로 다시 돌려보내는 등 미심쩍은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OA 그룹 내 첫 엄마 탄생…유나, 딸 공개

      그룹 AOA에서 엄마가 탄생했다.유나는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작고 작은 소중한 우리 아가"라는 문구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유나는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세상에서 제일 귀여운"이라는 설명과 함께 갓난아이의 발이 찍힌 사진을 게재했다. 그에 앞서 "작고 소중한 우리 아가"라는 설명과 함께 아이의 손 사진을 게재하기도 했다.유나는 2012년 그룹 AOA 멤버로 데뷔해 '짧은 치마', '사뿐사뿐', '심쿵해' 등으로 사랑받았다. 2021년 FNC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을 종료, 현재는 필라테스, 요가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유나의 남편은 음악 프로듀싱 팀 '별들의 전쟁' 멤버인 강정훈이다. 이들은 지난해 2월 결혼했다.작곡가로 활동 중인 강정훈은 그룹 애프터스쿨 '아하', 씨스타19 '마 보이'(Ma Boy), 제국의아이들 '후유증', '숨소리', 몬스타엑스 '아름다워', 트와이스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워너원 '약속해요'(I.P.U.), 있지 '달라달라', '워너비', '로코' 등에 참여했다.유나는 지난해 7월 임신 소식을 직접 전하며 "하루하루 뱃속에서 커져가는 아기를 보며 요즘 너무나도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서 "아직 엄마라는 단어가 어색하고 믿기지 않지만, 아가를 만나는 날까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지키며 보내보려 한다"고 했다.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日 네티즌 "성시경 목소리에 반해 찾아봤는데, 왜 밥만 먹어?"

      가수 성시경이 일본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감미로운 음색을 뽐내 현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국내에서도 알고리즘 상위권을 장악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성시경은 지난달 28일 방송된 일본 TBS 가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하마다 가요제'에서 완벽한 가창력으로 놀라움을 자아냈다.초반에는 조심스럽게 분위기를 살피는 듯했지만, 익숙한 곡이 나오자 특유의 음색으로 곧바로 분위기를 장악했다. 이어 연달아 곡을 소화하며 촬영장을 순식간에 '미니 콘서트장'으로 만들었다.이 기세는 이틀 뒤 방송된 일본 후지TV '치도리의 오니렌챤'에서도 이어졌다. 가족 단위 시청층이 두터운 프로그램으로, 음정·박자·가사를 모두 정확히 맞춰야 통과하는 코너에 도전한 성시경은 첫 곡으로 웹!의 '라스트 크리스마'를 가뿐히 통과했고, 이어 엘비스 코스텔로의 'She'까지 안정적으로 소화하며 현지 패널들의 감탄을 이끌었다.특히 성시경은 전혀 알지 못하던 일본 곡을 이틀간 연습했고, 심지어 녹화 당일 처음 부른 곡도 있었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며 더욱 놀라움을 샀다. 일본 시청자들은 "처음 듣는 노래를 어떻게 이틀 만에 저렇게 부르냐", "발음이 정말 정확하다", "K 발라드의 맛을 봤다"는 반응을 쏟아냈다.한 일본 네티즌은 X(옛 트위터)에 "예능에서 성시경 목소리가 너무 좋아서 밥만 먹는데 이게 어떻게 된 거야? 뮤비 같은 거 없느냐"고 남기기도 했다. 이에 성시경 팬은 "이것부터 보시면 된다"며 '딩고 킬링보이스' 영상을 추천하는 등 국내 콘텐츠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성시경은 현재 구독자 217

    3. 3

      고척돔도 자리 없다…임영웅, 전국투어 '전 회차 전석 매진'

      가수 임영웅이 또 '매진'을 기록했다.지난 4일 오후 8시 NOL 티켓을 통해 임영웅의 2025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서울 티켓 예매가 오픈됐다.'전국구 피켓팅'을 예고했던 임영웅의 서울 콘서트 티켓은 오픈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달성했다. 인천을 시작으로 대구와 서울(KSPO DOME) 2주차 공연을 성공적으로 끝낸 데 이어 고척스카이돔 콘서트까지 초고속 매진을 기록하며 굳건한 '임영웅 파워'를 실감케 했다.한편 임영웅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 콘서트를 연다. 이후 2026년 1월 2~4일 대전, 1월 16~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2월 6~8일까지 부산에서 공연을 개최한다.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