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스트리트 전설적인 투자자로는 워렌버핏과 제시 리버모어를 일순위로 이야기된다. 워렌버핏은 가치투자를 선호하는데 반해, 제시 리버모어는 모멘템 투자방식을 선호하는 등두 사람은 많은 투자인생과 투자방식에 차이점이 있다.

중퇴의 학력으로 최고의 전설이 된 제시 리버모어
제시 리버모어의 삶과 투자철학을 바탕으로 그가 제시한 투자기법을 한국 주식시장에 적합하게 소개한 책, <부자아빠가 들려주는 제시 리버모어>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크게 2부로 구성되었는데, 1부에서는 리버모어의 인생역정과 투자자로서의 삶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 2부는 리버모어의 투자기법, 즉 리버모어의 투자비법과 자금관리, 그리고 투자원칙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록으로는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방법을 통해서 부자아빠가 시장을 주도할 추천종목 3선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제시 리버모어는 “주식시장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 돈이 변하고, 투자자가 변하고, 주식이 변하지만, 주식 시장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인간의 본성은 결코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이라고 말한다.

개인투자자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제시 리버모어의 투자 철학은 최근 해외증시와의 디커플링등으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며, 많은 혼란을 경험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겐 많은 교훈을 전해 준다.

또한, 이 책의 편저자인 정재호 부자아빠주식학교 대표(필명: 부자아빠)는 “자신도 5번의 실패로 고독, 고생, 고통을 경험했다.”며, “ 그 이후 재기하는 과정에서 많은 피나는 노력과 제시 리버모어의 철학과 투자원칙을 교훈삼아 재기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주식시장에 입문하는 90%의 투자자는 90일 이내에 손실을 경험한다.”며, “제시 리버모어는 가진 재산 없이, 중퇴의 학력으로 월스트리트 최고의 투자자가 된 사람이다.”며, “ 이 책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이 한 전설적인 투자자의 삶과 철학을 배우고, 실전투자에서 꼭 성공하는 방법을 습득하길 바란다.”고 강조하고 있다.

한편, 이책의 편저자인 정재호 대표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주)모든 국민은 주주다의 대표이사, 국내 최대 주식카페중 하나인 부자아빠 주식학교(http://cafe.daum.net/stockpapa)를 운영중이다. 저서로는 「급등 상한가 차트집」, 「주식투자 시크릿」, 「베이스볼 주식투자법」등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