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나에게 맞는 눈성형으로 '또렷한 눈매' 만들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눈은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위다.

    이에 따라 쌍꺼풀 수술은 성형 수술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수술이 되었다.

    쌍꺼풀 성형에는 절개법, 부분절개법을 포함하여 앞트임, 뒤트임, 눈밑트임 등의 방법이 있다. 앞트임과 뒤트임은 상처가 남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누구에게나 맞는 방법은 아니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쌍꺼풀 수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앞트임은 눈머리 쪽을 가리는 몽고주름을 제거해줌으로써 가려진 부분 즉 원래 가지고 있던 눈동자를 밖으로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이렇게 하면 실제 눈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양 미간의 폭이 좁아 보이고 시원스러운 눈매를 가질 수 있다.

    뒤트임의 경우 눈의 좌우길이가 짧은 경우 고려할 수 있는 수술로서 눈 바깥쪽을 연장시키는 방법이다. 최근에는 눈을 크게 하는 경향이 더욱 강해짐에 따라 눈의 가로길이가 짧거나 쌍꺼풀과 앞트임 수술만으로 충분한 눈의 확대개선이 어려울 때 추가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뒤트임은 수술 후 약 3~4mm 정도로 눈 길이가 늘어나 시원스러운 눈매가 된다. 뒤트임은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회복도 빨라 수술한 다음날 화장이나 외출이 가능하다.



    눈밑트임은 눈꼬리가 직접적으로 내려가는 것은 아니지만 눈 바깥쪽을 내리는 수술이다. 눈밑트임 수술을 하면 눈이 커 보임과 동시에 선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앞트임 수술로 눈이 안으로 몰려 보이거나 눈 외측이 좁아 보이는 눈매, 눈꼬리가 올라가 보이는 눈매에 시행된다.

    전문의는 "성공적인 눈성형을 위해서는 자신의 얼굴에 맞게 좌우 대칭 등을 고려하고 또 자신의 피부상태, 근육, 지방 등의 조직상태에 따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막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도움말 = 현대미학 성형외과)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모두투어 '단독 전세선 사업' 공식 론칭…"미래 전략 사업 추진"

      모두투어는 창립 이후 처음으로 단독 전세선 사업을 공식 론칭하며 크루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모두투어는 2000년 설립한 크루즈 전문기업 '크루즈인터내셔널'을 2010년 자회사로 편입하며...

    2. 2

      샤를리즈 테론이 왜 홍대에…서울 출몰한 할리우드 스타들

      공식 일정이 아닌, 개인적인 휴가를 즐기기 위해 한국을 찾는 해외 유명 스타들의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할리우드 배우 샤를리즈 테론의 홍대 목...

    3. 3

      가면을 벗어야만 시작되는 연기, 배우가 되어가는 시간…영화 '최초의 기억'

      한 여자가 차 안에서 물끄러미 창밖을 보고 있다. 클래식 음악이 흐른다. 여자가 차에 틀어 놓은 음악의 설정인지, 영화 자체의 사운드트랙인지 확실치 않다. 평온한 피아노 소리와는 반대로 여자의 표정엔 불안함이 가득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