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질별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한방 탕약 효과적

다이어트의 적 '폭식' 해결하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면 음식 섭취량을 절반 이상 줄이게 된다. 그런데 억지로 식욕에 대한 욕구를 계속 억제시키다 보면 언젠가 폭발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결국 지금까지 먹지 못한 것을 충족시키기 위해 폭식을 하게 된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폭식에 대한 유혹에서 벗어나기란 여간해서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신의 의지, 환경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폭식과 과식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결국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된다.

◆폭식 억제하는 다이어트 한약

폭식은 요요 현상을 불러일으키고 건강을 헤친다. 따라서 몸과 정신이 건강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다이어트는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다. 만약 스스로 식욕을 억제하기 힘들다면 다이어트 한약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박종모 일맥한의원 강남역점 원장은 “개인별 다이어트 탕약을 통해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시키고 신진대사를 돕는 한편 폭식을 억제하고 다이어트 시 일어날 수 있는 어지럼증이나 속이 더부룩한 증상 등을 개선할 수 있다”며 “일맥한의원의 모든 다이어트 탕약은 장기 복용해도 안전하고 순한 약재로만 이루어져 건강에 무리가 없다”고 말했다.

◆체질별 맞춤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목적 중 하나는 건강회복이다. 일맥한의원 강남역점의 한방 다이어트는 체질에 맞는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어 인기가 많다. 이는 더욱 효과적인 체중감량의 결과를 가질 수 있다.

수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비만의 원인을 수(水), 화(火), 토(土) 세가지로 분류, 체질별로 신체적 특성을 확실히 구분한다. 수(水)형은 하체가 튼실한 편이고, 화(火)형은 복부에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이며, 토(土)형은 전신의 비만이 되기 쉽다. 체질에 따라 적합한 몸매 관리와 건강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부위별 맞춤 다이어트도 가능한 셈이다.

박 원장은 “폭식은 다이어트 실패의 가장 큰 원인”이라며 “올해도 여전히 반복된 폭식과 요요현상 등 각종 부작용에 시달려 다이어트의 실패 위기에 놓여있다면 한방 다이어트의 도움을 받아 건강하고 안전하게 체중감량을 시도해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