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리그2 아산무궁화, 충남아산으로 새 출발…엠블럼도 교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리그2 아산무궁화, 충남아산으로 새 출발…엠블럼도 교체
    2020년부터 시민프로축구단으로 전환되는 아산무궁화가 충남아산으로 팀명을 바꾸고 새로운 엠블럼도 공개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은 27일 "기존 팀명에서 경찰청 축구단의 의미였던 무궁화를 빼고 충남과 아산을 대표하는 프로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충남아산프로축구단'으로 바꿨다"고 밝혔다.

    아산무궁화는 그동안 경찰축구단으로 경찰이 의무경찰을 선수로 지원하고, 아산시가 운영비를 보조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왔다.

    하지만 2023년까지 의무경찰 제도가 폐지되면서 신규 선수 충원이 중단돼 구단 운영이 존폐위기에 몰렸다.

    이에 따라 충남 유일의 프로축구단인 아산무궁화의 명맥을 이어가는 차원에서 충남도와 아산시가 힘을 모았다.

    충남도는 구단이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2024년 말까지 해마다 20억원의 도비를 지원하기로 했고, 구단 명칭도 '충남아산'으로 바꿔 내년 프로축구 K리그2에 참가하기로 했다.

    구단은 팀 명칭 변경과 함께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엠블럼도 발표했다.

    새 엠블럼은 아산 현충사 기와 형상과 아산시 지형을 모티브로 아산시의 시조(市鳥)인 수리부엉이를 배치했다.

    또 엠블럼 배경에는 거북선 등갑 패턴을 적용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월드시리즈 우승' LA다저스...오타니 "3연패 도전을 생각하고 있다" [HK영상]

      25년 만에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WS·7전4선승제) 2연패 위업을 달성한 LA 다저스가 도심 퍼레이드로 우승을 자축했습니다. 다저스의 슈퍼스타 '이도류' 오타니 쇼헤이는 "멋진 ...

    2. 2

      USGTF코리아, 오는 10일 회장배 골프대회 개최

      미국골프지도자연맹(USGTF)-KOREA는 오는 10일 충북 충주의 대영베이스CC에서 제11회 회장배 회원 골프대회 본선을 개최한다.이 대회는 매년 USGTF-KOREA 정회원들이 참가하는 대표 행사다. 연회비를 납...

    3. 3

      최인용 아쿠쉬네트코리아 대표, 아시아 총괄대표 선임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와 ‘FJ(풋조이)’ 등을 보유한 글로벌 골프 용품 회사 아쿠쉬네트 컴퍼니가 아시아 지역의 전체 비즈니스를 관할하는 아시아 지역 총괄대표로 최인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